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제품 컨셉, 광고 컨셉, 브랜드 컨셉, 마케팅 컨셉이란 말 처럼 컨셉이란 말은 이제 기업의 경영 활동 여러 분야에 붙는 필수어가 되고 있다. 특히, 마케팅에 컨셉이 중요하다는 말을 많이 들어왔는데, 이 책은마케팅의 컨셉에 대한 이론을 정리할 수 있는 좋은 책이다. 인문학적 통찰을 바탕으로 마케팅에 있어서의 컨셉에 대한 해석을 새롭게 보여주 책이다. 그 동안 출간된 마케팅 관련 책과는 상당히 다른 시각을 배울 수 있고, 저자의 체계적인 해석과 다양한 사례 그리고 인문학적인 배경이 잘 융합되어 저자가 보여주는 컨셉에 대한 이론은 매우 설득력이 있게 느껴져 마케팅 지식과 마인드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 제품 개발과 마케팅에 참고할 수 있는 유익한 지식들이 듬뿍 담긴 책이다.





한국에 드디어 이케아가 광명점을 정식 오픈했다. 연일 많은 인파가 이케아 광명점을 찾는다고 한다. 지금 가면 가구보다 사람이 더 많으니 좀 더 시간이 지난 후에 가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이다. 과연 이케아는 왜 오픈 전부터 오픈 후까지 이와 같은 열광적인 인기를 이어갈 수 있는 것일까? 그 동안 한국에서 가구 사업을 한 가구 회사들과는 어떤 차별성이 있는 것일까? 이케아는 '고객과 일을 나눠 고객과 함께 돈을 번다.'라는 철학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케아의 성공을 이 책에서는 갈아입는 가구의 등장과 버리는 경영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이 책에서 시골창고에서 출발하여 글로벌 공룡기업인 된 이케아, 소비자를 불편하게 하지만 그 불편함을 즐기는 소비자에게 불편보다 더 큰 만족을 주는 이케아 속에 담겨진 경영의 비밀이 알고 싶다.





창업은 유행이 아니라 필수이다. 그리고, 창업은 유통이나 장사만이 있는 것이 아니라 기술창업이 있다. 기술창업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역시 핵심 기술력이다. 하지만, 탁월한 핵심 기술만으로는 사업에 성공할 수가 없다. 핵심 기술의 지적 재산화 능력과 마케팅 능력이 수반되어야 성공에 가까이 갈 수가 있다. 핵심 기술의 지식 재산화를 내가 알고 진행하는 것과 외부에 무조건 위탁하여 진행하는 것은 분명 성과 측면에서 다를 것이다. 기술창업에 있어서 필요한 지식재산 능력을 확보하는 전략을 이 책에서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핵심 기술의 지식 재산화는 기업의 핵심 역량을 강화할 뿐 아니라 정부의 지원과 인증을 받기 위해서도 필수적인 절차이다. 이 책에서 핵심 기술의 지적재산화 전략과 방법을 배우고 싶다.




경기 침체, 경기 불황, 소비자 지갑을 닫다, 저성장 시대라는 말들은 이제 익숙할 정도로 어느새 우리에게 일상 용어가 되었다. 망하는 기업이 있다면 흥하는 기업이 있고,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상품이 있다면 역사적 기록이 될 만큼 대박을 만드는 상품이 있다. 같은 시대에 경영을 하고 판매를 하는데 왜 이렇게 결과는 서로 다를까? 최악의 불황에도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은 존재하고, 그 상품은 반드시 팔린다. 과연 그 비법은 무엇일까? 불황을 극복하는 상품의 비밀을 이 책에서 찾고 싶다.








사람 많고, 교통체증 심하고, 집값 비싸고, 생활비 지출이 높은 도시를 떠나 시골로 가고 싶은 욕망을 도시인이면 누구나가 느끼지 않을까? 도시 생활에 지치 도시인들, 불안한 고용 상태에 질린 회사원들, 갈수록 수익성이 저하되는 자영업자들은 적당한 수입원만 확보가 된다면 시골에 가서 땅과 함께 생활하고 싶어하지 않을까? 이 책에서는 그 해법을 조언해주고 있다. 시골 귀농의 준비와 성공 전략을 체계적으로 보여주고 있고, 7인의 실제 귀농 농사꾼을 통해서 생생한 경험담을 보여주고 있다. 과연 귀농에 답이 있을까? 이 책에서 그 답을 확인해보고 싶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5-01-05 12:4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5-01-05 13:3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