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기 좋은 날]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책읽기 좋은 날 - 씨네21 이다혜 기자의 전망 없는 밤을 위한 명랑독서기
이다혜 지음 / 책읽는수요일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이라고 제목을 달았지만 어쩐지 저자에게 조금 미안해진다. 하지만 화장실에서 읽은 책은 언제나 기억에 오래 남는 법이다. 제목 처럼 난 이 책을 화장실에 두고 읽었다. 챕터가 짤막하고 재미있었어 언제나 화장실에서 볼일을 볼때 읽을것이 없으면 집중이 안되는 나로서는 아주 좋은 책이이었다.

 

이 책은 독서광 저자답게 많은 책의 서평이 수록되어 있다. 그중 내가 읽은 책도 있고 읽어볼까 고민한 책도있고 처음 보는 책도 있었다. 단순히 책의 줄거리나 감상만 있다면 재미라고 할수도 없을 것이다. 저자의 라이프스타일이나 추억도 책에 녹아 있다. 그중 기억에 남는 부분은 야구다. 내 주변에서도 축구나 야구를 좋아하는 처자가 몇몇 있다. 한때 나는 슬램덩크의 영향으로 대학농구부터 프로농구까지 관심이 많아졌지만 티지삼보의 해체로 흥이 시그러들어 지금은 딱히 응원하는 팀은 별로 없다. 하지만 어쩐지 여자들이 스포츠를 좋아하면 인증을 요구한다. 그냥 좋아하면 안되는건가 싶지만 얼굴때문에 좋아한다라는 선입견 때문인지 모르겠다. 그때부터 저자의 야구 인증 부분에서는 웃음이 나왔다.

 

서평집답게 우선 나는 펼치자마자 좋아하는 작가가 있는 확인했다. 저 남자가 왜 내 남자라고 말을 못해라는 부분에서는 눈물이 흑.

 

서평집이라고 했지만 사실 책의 줄거리나 내용은 풍부하지 않은 편이다. 어쩌면 작가의 사담이 많다고 생각지 모르겠지만 무거운 마음보다는 가벼운 마음, 가벼운 마음만큼 소통하면서 읽는다 생각하면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