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차이/골드포인트>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보이지 않는 차이 -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센 운의 비밀
한상복.연준혁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행운과, 그것을 둘러싼 사람들에 대한 일종의 탐사 기획물입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보이지 않는 차이를 탐색하다가 우연히 운이 작동하는 메커니즘을 발견하였다고 하는데요. 오~ 벌써부터 흥미진진합니다.

성공한 기업가 1,000명을 대상으로 성공 원인을 분석한 결과, 조사 대상자 가운데 '계획적으로 노력해 성공을 거뒀다'고 주장한 사람은 25%에 지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나머지 75%는 '우연한 기회에 성공의 길을 들어섰다'고 합니다. 운에 존재의 서막을 알리고 있습니다. 자! 성공의 가장 무서운 적은 불운이 아니라 '두려움'이라고 하는데요. 두려움 때문에 발을 떼지 못하고 불만족스러운 현실에 안주하는 것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현재 불만족스러운 현실에 안주하면서 스트레스 받고 있는 것이 아닌지 반성하게 만듭니다.


락희화학 구자경 회장은 일하는 시간 외에는 책을 읽었다고 하는데요. 독서를 통해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며 심지어는 숙직을 하는 동안에 여유 있는 사색으로 깊은 통찰의 지혜를 얻었다고 하는데요. 바쁘게만 해서는 얻을 수 없는 소중한 자산이라고 하네요. 여유 있는 사색과 깊은 통찰이 좋은 이유는 릴랙스 상태에는 두뇌에 평상시보다 60%나 많은 혈액이 흘러 들어 대량의 혈액을 받아들인 뇌가 기민하게 움직이여 온몸으로 보내는 산소의 양을 크게 늘리며, 산소는 근육에서 에너지를 만들어낸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아이디어가 팍팍~ 튀어나올 수 있는 것이었어여 와우~.

성공하는 사람들의 차이




  1. 행운을 맞이하기 위해 밖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어울리며 다양한 정보를 수집합니다.(외향성)
  2. 행운을 맞이하기 위해, 또한 맞이한 행운을 지켜내기 위해 수시로 준비하고 점검한다.(안정성)
  3. 흐름을 눈여겨보고, 그 흐름에 올라탄다.(개방성)

* 그들은 적극적이며 새로운 것을 경험하려 하며 변화를 쉽게 받아들이는 특성과 새로운 기회에 민감한 레이더를 가지고 있군요.

말에는 심비로운 힘이 있다고 합니다. 말한 대로 행동하게 된다는 것이죠. 그 작은 행동들이 모여 '말한 대로의 인생'이 이뤄진다고 하는데요. 남을 함부로 여기는 관점이 뿌리 깊게 배어 있으면, 자신을 스스로를 함부로 여긴다고 하네요. 독을 뿜는 과장된 표현을 자주 하다보면 자기도 독에 중독된다네요. 말에 대한 놀라운 해석이네요. 과학적인 해석으로는 전체 뇌세포 230억 개 가운데 98%가 말의 지배를 받는다고 합니다. 
 
당신이 생각한 말을 1만 번 이상 반복하면 당신은 그런 사람이 된다고 합니다.
1만 번 <ㅡ 이게 쉬울까요? 자~ 실천해봅시다. 인생 날로 먹으려 하지 맙시다~
상대를 이해한다는 것


상대가 다를 수 있음을 인정할 때, 다름의 차이가 만들어내는 다양성에서 비로소 새롭고 위대한 걸음이 한 발짝을 내딛는 것


마쓰시타 고노스케 회장의 3가지 행운


1. 열한 살에 조실부모한 불운 -> 철이 일찍 든 행운 (남의 탓을 하지 않고 스스로 노력했다.)
2. 어려서부터 건강이 안 좋은 불운 -> 건강에 겸손하게 된 행운 (95세 까지 장수했다.)
3. 초등학교 4학년을 중퇴한 불운 -> 배움에 겸손하게 된 행운 (평샌을 배우면서 공부했다.)

지금 만족하지 못하면서 미래에 기대를 거는 것의미가 없는 바람이라고 합니다. 지금이 곧 어제의 미래이자 작년의 미래이기 때문이는군요. 내가 정말로 원하는 것을 하고 있는 것일까? 혹시 나는 하루살이처럼 남들 뒤만 정신없이 쫓아다니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하루살이도 아닌데 왜 하루하루 정신없이만 쫓아다니는지... 여유 있는 시간을 갖고 사색하고 싶어서 다짐을 했는데 실천하기 무척 어려워요. 나를 만나것을 두려워 하는 사람 마냥~

상대를 어떻게 대해야 하는가? 한문장의 정답을 찾아냈습니다. '무엇이든 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너희도 남을 대접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