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에 그림]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내 집에 그림 - 그림으로 꾸민 인테리어 30
조민정 지음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미술품이나 예술품들의 가치를 알고 인정하며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다. 그만큼 여러 갤러리 들과 그림과 차나 음식들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갤러리 카페, 미술가들에 의해 운영되는 비영리 공동 운영화랑인 대안공간등도 많이 찾아볼 수 있으니 말이다. 미술품으로 재테크도 하는 시대인 데다 이제는 그림을 전시회에 가서 보고 오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좋아하는 작품들을 집에 들여 일상속에서 감상하기도 한다. 색감이 예쁘고 아름다운 그림들은 눈을 즐겁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어떤 분위기의 그림을 어떤 장소에 거느냐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기도 하며, 집이라는 공간에 포인트를 주기도 하니 왠만한 인테리어 소품 못지 않은 효과도 톡톡히 낸다.

 

<내 집의 그림>은 이렇게 집에 그림 한점을 들이고 싶은 사람들, 그림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보고 싶은 사람들이 읽으면 너무나 좋을 책이였다. part 1.그림과 사진을 활용한 소박한 아이디어, part 2. 공간에 그림을 조화롭게 거는 법, part 3. 직접 그린 그림으로 개성있는 공간 연출, part 4. 갤러리 카페&레스토랑 그림 즐기기 4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인테리어에 촛점을 맞춰 그림으로 꾸민 예쁜 집들과 이야기를 만날 수 있었다. 10평대, 20평대, 30평대등 다양한 크기와 원룸, 아파트, 빌라, 주택, 한옥, 작업실 등 다양한 종류의 집들이 모두 들어있기 때문에 자신의 집에 맞는 인테리어 방법들을 책을 통해 보고 응용하기에 좋을 것 같다.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집은 바로 이 책의 저자이신 조민정 작가님의 집.어디를 가든 자신의 공간에 작은 그림엽서라도 꼭 붙여두게 되었다는 작가님은 그림데코의 아주 쉬운 예로 자신의 소박한 공간을 조심스레 공개하셨다고 한다. 못질 못하는 전세집에 생각보다 무게를 잘 견디고 벽지에 자국도 거의 남지 않는 시침핀으로 엽서나 사진을 장식하고, 스위치를 캔버스 액자로 커버하는 등의 방법으로 아기자기 하고 예쁘게 집을 꾸며 놓으셨다. 이렇게 작가님의 집을 필두로 자신들만의 생각이나 노하우를 담아 여러 그림들로 꾸민 많은 집들을 구경할 수 있었고, 그림 인테리어와 집주인들의 이야기들도 함께 녹아 있어 좋았다. 하나의 집 소개마다 2~3개 정도의 각각의 데코팁들이 정리되어 있고, 집에 걸어놓은 작가의 작품들도 나와있는 부분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듯~그리고 그림이 예쁘게 인테리어 되어 있는 갤러리 카페나 레스토랑은 꼭 한번 방문해 보고 싶었다.

 

마지막에는 그림 인테리어를 위한 기본 레슨 부분이 있는데 액자의 종류나 프레임에 대해서, 그림을 장식하는 팁, 그림 구입하는 방법과 갤러리에서 추천하는 집에 들이기 좋은 그림들이 잘 나와 있으니 그림으로 집을 꾸밀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았다. 집에 그림 한점을 들이는 건 생각보다 어려운 것이 아니었다. 비싼 돈을 주고 산 유명작가의 거창한 그림이 아니더라도 추억이 깃들어 있는 직접찍은 사진이 오히려 더 멋있을 수 있고, 예쁜 엽서나 잡지등을 액자에 넣어도, 패턴 패프릭들도, 아이가 있다면 아이가 그린 그림도 좋은 그림과 인테리어가 될 수 있었다. 특히나 난 그림그리는 재주가 없어 직접 그린 그림들로 인테리어한 집들이 참 부러웠는데 언젠가 꼭 한번 시도해 보고 싶다. 책속의 예쁜 그림들과 집들을 보고 나니 그림에 대해 더 관심도 갖게 되고 나중에 좋은 그림들로 집에 꾸며보고 싶은 마음도 많이 생겼다. 우선 책에서 나온 팁들을 참고해 작은 엽서나 예쁜 사진들로 내 방부터 조금씩 채워나가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