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한국의 왕 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세계 문화 역사 14
박영수 지음, 노기동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영교출판사의 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세계 문화 역사 시리즈 중 14번째 해당하는
'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한국의 왕 (박영수 글, 노기동 그림, 영교출판 펴냄)' 입니다. 
 

 
 
제 1장 고대 국가 국왕인 단군부터 시작으로 제 6장 조선시대 국왕 순종까지
우리 나라를 이끌어왔던 한국의 왕에 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위대한 업적을 남긴 왕도 있었지만 실패하거나 부족했던 왕의 내용도 두루 다뤄줌으로써
우리나라 역사에 대한 올바른 시선과 배울 점을 찾아낼 수 있게 했답니다.
 
 
 
 
내용 이해를 돕는 밝은 삽화가 있어 책읽는 지루함을 덜어주었고,
글자 포인트가 조금 작은 걸 보니 초등 5~6학년 아이들이 보면 좋을 듯 합니다.
이 책의 큰 장점은 역사 흐름에 맞게 구성되어 있어,
전에 아이들이 알고 있던 역사적 지식들이 책을 읽으면서
제자리로 연결고리를 맞쳐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시조 내용을 다룰때도 흔히 알고 있는 내용 뿐만 아니라
그와 관련된 숨겨진 의미까지 함께 알려주어
그 시대적 배경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네요.
왕과 관련된 흥미진진한 인물 이야기로 어렵지 않게 역사에 다가가며
자연스럽게 우리 나라 역사에 관심과 흥미를 가질 수 있게 될 것 같아 기대되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