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심불패 - 매일매일 꺼내보는 CEO 맞춤 멘토링
김종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구호를 넘어서는 실체

실체가 거의 없는 껍데기 그룹회장의 명함을 가끔 본다. 거래선 확보를 위한 전략일 수도 있겠다. 그러나 좋아 보이지 않는다. 전략도 필요하겠지만 사람 됨됨이가 중요하다. 탁월한 전략이라도 그것을 실행하는 사람이 부실하다면 결과가 하찮을 것이다. 평범한 전략이라도 그것을 실행하는 사람이 뛰어나다면 최상의 결과가 나올 것이다.

된 사람이 되는 일을 만든다. 세계 최고가 되겠다는 헛꿈에서도 거품을 빼고 껍데기 회장의 명함에서도 거품을 빼야 한다. 실체를 만들어야 한다. 실체가 없으면 호객꾼이 된다. 태산은 호객하지 않아도 사람들이 몰린다. 전문적이고 차별적인 콘텐츠와 핵심역량이 있는가. 구호를 넘어서는 실체가 있는가.

[소심불패: 매일매일 꺼내보는 CEO 맞춤 멘토링](김종춘, 매일경제신문사, 2012) http://goo.gl/qHzl3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