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과학/예술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_은 12월 신간 추천이니, 사실상 추천하는 책은 2013년생들이지만.:)


12월에도 재미있어 보이는 책이 왕창 나왔다. 책 소개를 읽다보니 저자가 더 흥미로워 보이는 경우도 있었고...'' / 그러고보면 책은 정말 징검다리 같다. 한 번 읽게 되면 그 책을 딛고 다음 책 또 다음 책 옮겨 가게 되니.











동방 순례 

헤르만 헤세 / 이제하 삽화/ 이인웅 옮김 / 이숲


헤세의 헤세가 쓴 '싯다르타' 의 분위기를 무척 좋아한다. 자신이 접한 동양에 대한 진지한 존경심과 성찰이 엿보이기 때문에. 게다가 대가와 고전은 어느 시대에도 길을 제시하는 법이라. > 1932년 출간되어 양차 세계대전 사이 급변하는 정치.사회.문화 환경에서 인류가 나아갈 길과 새로운 지도자상을 제시하고 있다. < 라는 책 소개가 눈에 걸린다. 기대되면서도 걱정된달까. 어찌되었든 양차세계대전에 뒤틀린 세계를 바라보는 헤세의 시선이 궁금하다. 



도시와 나 - 소설로 만나는 낯선 여행 

성석제, 함정임, 정미경, 서진, 백영옥, 윤고은, 한은형  /바람 


우리나라 작가 엔솔로지, 여러 분야의 작가 참가 _ 라는 점에서 한 번 읽어봐야겠다 생각한 소설집. 해외 도시라는 소재가 내게는 그리 매력적이지 않지만, 독서 겸 눈으로 하는 여행 겸 해서 기분 전환하기 좋을 것 같다. 




이 사람을 보라 

마이클 무어콕 / 최용준 옮김 / 시공사 


이 작가의 작품은 읽어보지 않았는데 책 소개 첫 줄: 아서 클라크, 아이작 아시모프를 이어 그랜드마스터에 오른 거장 마이클 무어콕의 예수에 관한 가장 대담하고 기발한 상상. 시간여행을 소재로 인간의 굴절된 심리와 종교를 정면으로 다룬 문제작. / 이 첫줄에 낚였다. 이 책 소개가 정직하다면 정말 읽을 맛 나는 작품일 듯 하다. 예수에 대한, 가장, 대담한 상상이라는 데 동의할 수만 있다면 말이지. 일단 그건 읽어보면 알 수 있을 듯! 




마치 계시처럼 

이명행 / 문학과지성사 


관계와 이야기에 대한 설화풍 이야기_ 저자의 장편소설 <사이보그 나이트클럽>도 읽어보고 싶다.



로맨틱 블랑제리

질 르가르디니에, 김도연 옮김 / 달콤한책


구성 탄탄하고 잘 짜여진 서사가 고팠던 요즘이라, 소개를 읽고 호기심이 생겼다. 게다가 코믹한 분위기라는 것도 마음에 듬. 요즘같은 때야말로 블랙 유머가 필요하지 않은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