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8월에 나온 책들 중 관심작들 네 권. 정신 차려 보니 다 외국 소설.

 

 

1. 제7일

위화 작 / 문현선 역 / 푸른숲

 

 

 

 <허삼관매혈기> 작가의 또다른 이야기. 일단 이것만으로 관심이 가는 책. '기차가 낳은 아이' 양페이와 철도 주변 인물들이 어우러져 엮어 가는 이야기 - 정도로 줄거리 요약을 할 수 있는 듯. 이 소재만으로는 그다지 끌리지 않지만 위화가 푼다면 또 어떨지 궁금하다. 구질구질한 인생굽이에서 흘릴 수밖에 없는 뜨끈한 눈물과 웃음기를 잘 잡아주는 작가라 뻔한 휴머니티 가족소설로 빠지지는 않으리라 믿음.  

 

 

 

 

 

 

 

 

 

 

 

 

 

 

2. 쌀

쑤퉁 작 / 김은신 역 / 아고라

 구슬발처럼 아름다운 문장과 엄청난 흡인력. 탄탄하면서도 가볍다. 센스 발군. 중국어를 하는 지인을 무척 부러워하게 만든 작가다. <나, 제왕의 생애>, <눈물> 에서 푹 빠져 버렸음. '중국 문단의 선봉장'이라느니 '제3세대 문학의 대표자' 등등 호평을 받는다는 건 나중에야 알았지만, 그럴만 하다. 이 작품은 아직 읽어보지 못했는데 쑤퉁에게 유명세를 안겨준 작품이라니 꽤 궁금하다.

 

 

 

 

 

 

 

 

 

 

 

3. 소프트웨어 객체의 생애 주기

 테드 창 작 / 김상훈 역 / 북스피어

 

 

 SF 읽는 즐거움을 알려준 작가. 단편집 <당신 인생의 이야기> 속 이야기꼭지들이 모두 비범했다. 간과할 수 없는 주제를 매력적으로, 조리있게, 지적으로 풀어낸다. 이번 책은 제목부터가 요새 관심 분야와 일치해서 한눈에 띄었다. 반드시 읽고 말겠다고 결심했음.

 

 

 

 

 

 

 

 

 

 

 

4. 벨 자


실비아 플라스 작 / 공경희 역/ 마음산책

 

 

 

 

 

 

 

 

 

 

 

 

 

 

 

작품도, 작품 속 주인공도, 작품 속 문장도 아니고 작가 자신이 '전설'이 되는 경우가 얼마나 될까? 그게 과연 작가 자신에게는 득일까 독일까? '자기 자신'이라는 소재는 예술가에게 얼마나 유효한가.

'그' 실비아 플라스의 유일한 소설이자 자전적 소설. 냉큼 리스트에 넣었다. 과연 소설도 시만큼, 그녀 자신의 이름만큼 강렬할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