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한 해를 마감하는 절박함은  축제 분위기의 12월 보다는 온몸으로 썰렁함이 감지되는 11월에 더 한 것 같아요. 벌써 11월이네요. 10월 신간을 받은지 몇일 되지도 않았는데, 초초해집니다. ^^; 

 모든 것의 기본이 '도덕'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마이클 샌더 교수의 그 유명한 '정의'의 기본 역시 '도덕' 아니었을까요. 좀 더 근원적인 것들의 정의를 위해 이번엔 도덕에 대해 강의를 들어야지 싶네요. 

 오래전에 나와 나이 차이가 많이 났던 연인이 있었습니다. 그가 말했죠. 너처럼 바다 좋아하는 애는 처음본다... 그처럼 좋아했던 바다인데 살다보니 자주 잊고 살았다 싶어 선택합니다. 

 인터뷰 특강 시리즈인데 제가 좋아하는 이들이 다 모여있네요. 최근 입국을 거부당한 가난뱅이 마쓰모토 하지메까지요. 1등 따위로 구분하는 것 따위는 집어쳐야겠지만 꼬옥 읽고 싶은 책 1위입니다. 

 고전을 설명하는 고전인 이 책은 내 평생 정말 읽어질까 하는 책들을 담고 있어 무척 탐이 납니다. 나처럼 책 욕심 많은 사람은 피해갈 수 없는 책 중 하나 아닐까요? 

 내가 충분히 소화시킬 수 있을런지 걱정이 앞서는 책임에도 불구하고 읽고 싶다는 충동이 강한 책입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0-11-04 17: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궁극의 리스트>,, 바의딸님이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책입니다.
참고로,, 제가 이 책을 구입해서 읽어봤기에,, 잘 압니다^^;;
저도 비의딸님처럼 그런 생각이 들었지만 읽고 싶다는 충동 때문에
질렀습니다.ㅎㅎ 하지만 막상 읽어보니깐 에코가 리스트에 대한
예술사들을 재미있게 풀어냈더라고요.

비의딸 2010-11-04 19:30   좋아요 0 | URL
아하... 그렇군요. 그렇다면 사이러스님을 위해선 <궁극의..>는 11월 서평도서에서는 포함되지 않는편이 좋겠네요? 이미 읽으셨다니까 말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이러스님 댓글을 보고나니 이 책이 선정되었으면 하는 욕심이 강해지네요. ^^..

cyrus 2010-11-04 20:39   좋아요 0 | URL
저는 뭐 <궁극의 리스트>가 된다고해도 아쉬울 거 없습니다.
예전에 썼던 리뷰 그냥 트랙백으로 올리면 되니까요.
그러면 그 때는 한결 책 읽을 여유가 있겠죠^^
그리고 이런 좋은 책은 모든 분들이 다함께 읽으면 좋은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