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본주의 편의점 3 : 소비와 마케팅 ㅣ 자본주의 편의점 3
정지은.이효선 지음, 김미연 그림, 이성환 감수 / 가나출판사 / 2025년 7월
평점 :

초등학생 추천 도서인 <자본주의 편의점 3편>이 나왔다!
<자본주의 편의점 3편>은 2012년 EBS 다큐프라임 <자본주의>로 한국방송대상 대상, 국무총리 표창, (사)한국경제교육학회 2012년 경제교육 미디어상 등 10여 개의 상 수상, 2013년 출간 이후 1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경제 분야의 스테디셀러인 <자본주의>를 출간한 정지은 작가님과 방송작가인 이효선 작가님이 어린이들을 위해 만든 경제 교육 동화이다.
<자본주의 편의점>은 1편 [돈과 신용], 2편 [없는 돈을 만드는 은행]이 있으며, 이번에 3편 [소비와 마케팅]이 새롭게 출간되었다.

책의 목차는 다음과 같다.
* 쇼킹, 쇼핑스타의 탄생! : 과소비 지수, 마케팅, 판매 전략, 희소성
* 삐빅! 한도 초과 : 소비의 종류, 파산, 쇼핑과 감정, 합리적 소비, 맞춤형 광고
* 나는 그냥 아꼈을 뿐이야! : 가격 결정, 자린고비, 시전과 난전, 경제 활동의 3요소
* 작전! 지갑을 열어라! : 쇼핑몰 마케팅, 체험 소비, 대체재와 보완재, 옴니 채널
목차만 보면 초등학생에게 어려운 단어들이 아닐까 싶지만 <자본주의 편의점 3>은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교육 동화인 만큼 흥미로운 스토리와 구성으로 아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주고, 시공간을 넘나들며 소비와 마케팅에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재미있게 경제 활동과 용어들에 대해서 배우고 이해할 수 있다.

<자본주의 편의점 3편>에서 핵심이라고 생각하는 [합리적 소비]에 대한 이야기!
현금보다 카드가 익숙하고 마음에 드는 물건을 무조건 카드로 결제하면 된다고 생각할지도 모르는 어린이들에게 현명하게 돈을 쓰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 책을 재미있게 읽은 아이들이라면 충동 소비를 즐기는 어른들에게 따끔한 충고를 해 줄 수도 있을 것 같다!!

[경제 활동의 3요소인 생산/분배/소비] 를 이해한다면 경제의 기본을 아는 멋진 어린이가 될 것 같다.
쉽고 재미있게 경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어린이들에게 <자본주의 편의점 3편>을 추천한다.
또한 작가의 바람대로, 어린이들이 돈이 돌아가는 원리를 깨쳐서 자본주의 세상을 멋지게 헤쳐나가길 한마음으로 응원한다!
*위 도서는 출판사를 통해 제공받아 읽고 솔직한 리뷰를 작성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