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나간마음을찾습니다>를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집 나간 마음을 찾습니다 - <유희열의 스케치북> 정민선 작가가 그려낸 선연한 청춘의 순간들
정민선 지음 / 시공사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들어가면서 내 마음의 어떤 감정을 남들에게 솔직히 표현하는 것에 조금은 무뎌진 듯 하다. 내 안에서 스스로 생각하고 해결책을 모색하고 괜찮다고 다독이기까지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 예전에 비해 그렇게 마음을 의연하게 다스릴 줄도 알게 되었지만, 자유분방한 사고방식과 뚜렷한 개성을 가졌던 더 젊은 날의 내 모습이 때론 그리워진다.

 집나간 마음을 찾습니다.. 이 책은 언젠가 나의 다이어리 한켠에 적어 두었음직한 친근한 감정의 글들을 만나볼 수 있어, 페이지마다 새록새록 옛 추억들에 생각이 머물게 한다. 그래서 차 한 잔의 여유와 잘 어울리는 책인 듯하다.

 여백이 많은 만큼 한 번에 빨리 읽어내기 보다는 천천히 읽어내려 갈수록 더 크게 공감되고 따뜻한 마음의 위안도 얻을 수 있었다.

 소녀 감성의 정적인 사진들이 너무나 예쁘고, 여백 사이사이에 적혀있는 대중가요의 가사들은 시의 한 구절처럼 여러 번 읇조리게 만든다. 노랫말이 먼저 마음에 들어오면 그 노래를 찾아서 듣고 싶어진다...

   눈을 감으면 문득 그리운 날의 기억
   아직까지도 마음이 저려 오는 건
   그건 아마 사람도 피고 지는 꽃처럼
   아름다워서 슬프기 때문일 거야 아마도 
   - 김윤아 ‘봄날은 간다’ (p.196)

 기뻐하고 슬퍼지는 소소한 감정들에 시들해지지 말아야지..
 일상 속에서 느껴온 익숙한 감정에서 벗어나 보다 새롭고 풋풋한 감성과 멀어지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한 책이었다.

 ‘삶이란 미미한 움직임에도 크게 답하는 순간들을 품고 있다. 분명히.’ (p.17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