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보다 여행>을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집보다 여행 - 어느 여행자의 기발한 이야기
왕영호 지음 / 21세기북스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집보다 여행.
 여행을 좋아하는 나는 책의 제목만 보고서 이 책에 대한 기대감이 가득했다.
 여행이라는 이야깃거리는 언제 들어도 생생하고 흥미진진해서 호기심을 갖고 귀 기울이게 한다. 내가 아직 만나보지 못한 세상을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느껴 보는 것도 특별한 맛이고, 나중에 진짜 그 곳을 여행하게 될 때는 더 큰 감동과 함께할 수 있는 바탕을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여러 가지 여행에 관한 짧은 에세이들로 엮어진 <집보다 여행>은.. 내가 생각했던 기행문 형식의 수필집은 아니고, 여행의 의미나 가치를 생각해보게 하는 이야기들이 다양하게 실려 있다. 발로  떠나는 여행을 포함해서 마음으로 떠나는 여행의 의미까지 다양한 글감을 두루두루 다루고 있어, 처음부터 쭉 읽어 내려가기 보단 그냥 아무 페이지나 펼쳐지는 대로 한 편씩 가볍게 읽어 보기 좋은 책인 것 같다.
 책의 내용은 주로 작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에피소드나 여행의 값어치를 생각하게 하는 철학적인 글들이 대부분인데, 작가의 주관적인 견해를 바탕으로 하고 있는데다가 여행의 좋은 점을 독자에게 자꾸만 주입시키려는 듯한 느낌이 들어 여운을 담은 여백보다는 뭔가 빡빡한 느낌이 든다.
 책을 다 읽은 후엔 당장 집을 떠나 여행을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진 않는다는 것도 책에 대해 가졌던 기대감에 못 미치는 아쉬운 부분...
 하지만, 어딘가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떠나 자신을 돌아보는 삶을 살아가는 작가의 이야기는 좀 더 적극적으로 삶을 살아가야겠다는 에너지를 갖게 한다. 어딘가로의 여행을 앞두고 있는 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고 좀 더 뜻 깊은 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어쨌든, ‘여행’에 관한 이야기는 여전히 매력적이다.
 여행은 어떤 목적이나 가치를 떠나 그저 새롭게 만난 곳에서 편히 쉬는 휴식만으로도 충분히 설레는 일이기 때문일 것이다. 
 

 " 당신은 직접 갔다 와야 직성이 풀리는 진정한 여행자군요. 그러면 다녀오세요. 직접 체험하고 깨우치세요. 하지만 그 곳에 너무 오래 계시지는 마세요. 그곳 말고도 빠져들 만한 가치가 있는 세계가 훨씬 많으니까요." (256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