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데이즈>를 읽고 리뷰를 남겨 주세요.
파인 데이즈
혼다 다카요시 지음, 이기웅 옮김 / 예담 / 2010년 6월
평점 :
품절



 감성적인 소설 네 편을 읽었다.
 <Fine Days>가 그냥 가볍게 읽히는 일본 트렌드 소설과 다르게 느껴지는 이유는 소설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의 깊이가 느껴지고 읽는 이의 감성을 잘 헤아려 차분하게 전개되는 이야기에 있을 것이다.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을 법한, 아니 그렇지 않은 일들이라 해도 소설의 이야기들을 통해
내가 지나왔던 일들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도 책을 읽는 재미가 아닐까 싶다.
 읽는 이의 경험과 기억에 따라 여러 의미를 갖게 하는 내용들은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며 마음을 움직이게 한다. 이런 이유로 <Fine Days>에 수록된 <Yesterdays> 는 2008년도에 영화로도 만들어져서 인기를 얻었으리라 생각된다.
 시한부 생을 사는 아버지의 부탁으로 지나간 시간 속 아버지의 첫사랑을 찾아나선 아들과 시간이 많이 흘러 갑작스레 옛 연인의 소식을 접하게 된 아버지의 첫사랑이 만나 영화속에서 어떤 섬세한 심리를 그리고 있을지 궁금해진다. 기회가 된다면 영화로도 만나보고 싶은 작품이다.    
<Fine Days>, <Yesterdays>, <잠들기 위한 따사로운 장소>, <Shade> .. 4편 모두 감성적이고 몽환적인 분위기로 지나간 시간을 돌아보게 하는 이야기들이다.
 ‘... 분명 존재했을 ...... 당신만의 어느 멋진 날은 어느새 수많은 ...... 어제가 되었다...’
책 표지에 남겨져 있는 이 말을 다시 한번 들여다 본다.
 이미 지나가 버린 날들이라 해도, 그대로 소중히 간직할 수 있다면 아쉬울 것도 없이 그걸로 충분히 행복하다고 여겨진다. 소설 속 인물들이 그러하듯이.. 과거는 과거로 그저 오롯이 남겨놓을 수 있어 아름다운 거겠지.
 지금 내 곁에 사소한 일상들도 시간이 흐르면 수많은 어제들 중 하루가 되겠지만, 그저 스쳐 지나가는 시간이 아닌 아름다운 기억으로 남겨질 수 있도록 내 시간을 가꾸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