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줌마인 이유 100가지 중에 요즘 들어, 아니 어제와 오늘, 몇가지를 더 추가하게 되었다.

모처럼 완벽하게 놀아제끼는 토요일을 맞이하였으나 완벽하게 논다는 것의 의미를 이 정도 수준까지 뭉갤 수 있음을 통렬히 느끼고있는 토요일 오후다.

어제 있었던 일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해석해야할까. 전에 없던 새로운 일이라 당장은 신기하고 들뜨긴 해도 아뿔싸, 함정이구나 알아차리는데 한나절 정도 걸렸던 것 같다. 단호하게 선을 긋는 게 정답이다. 시기적으로 더위를 먹을만도 하지만 한심한 어떤 **의 바닥이 보이는 욕구에 순간 귀기울여준 내가 자랑스럽다. 이해하니까. 세상에는 이해못할 일보다는 이해할 일이 더 많다. 친절이 과했을 때 그 자체로 순수한 경우는 흔치않다는 것도.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니데이 2017-07-22 16:5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과한 친절은 수상한 건가요??

컨디션 2017-07-22 17:08   좋아요 2 | URL
친절은 당연히 좋은건데, 그 친절이 어떤 의도를 끼고 있음을, 설마설마 하면서도 어쩌면 즐겼달까요 제가? 암튼 그랬어요. 나쁜쪽으로 수상하다는 느낌은 당연히 없었고(눈치못챘고) 어딜봐서 그렇겠나 싶은 나머지 그냥 좀 방심은 한거죠. 쓰다보니 제가 말은 이렇게 하지만 사실 별일은 아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