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빅히스토리6. 생명이란 무엇일까?

 

 융합교육을 강조하고 있는 요즘 인문, 역사, 과학을 함께 읽을 수 있는 시리즈로 전편에 이어 후속편들이 기대되는 책이다. 6번째 주제인 생명에 대해 어떻게 접근하면서 설명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빌게이츠도 주장했던 빅히스토리 교육의 중요성을 볼 때 이 시리즈는 부모도~ 아이도~ 계속 읽고 싶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세계사

 

 제목부터 눈에 확~ 끌리는 꼭 읽어보고 싶은 책.

 엄청난 양의 세계사를 세상에서 가장 쉽다고 할만큼 어떤 구성과 내용으로 풀어가고 있는지 무척 궁금하다.  중요한 역사적 포인트를 어떻게 잘 짚어주고 있는지, 세계사의 흐름을 쉽게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읽어봐야겠다.

 

 

 

 

 

 

 

 

 

 

  정호균의 서래마을 지중해식 집밥

 

 한식 재료로 지중해식 집밥을... 생각만해도 식탁이 푸짐하고 눈이 호강할 것 같다.

 식당에서나 경험할 수 있는 지중해식 요리를 집에서도 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읽어보고 싶다.

 더구나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 속에서의 맛있는 요리들까지 알아볼 수 있다니, 더욱 끌리는 책인 것 같다.

 

 

 

 

 

 

 

 

 

  헌법을 발칵 뒤집은 어린이 로스쿨

 

  어려운 법에 대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부담없이 다가가는 어린이 로스쿨 시리즈 7번째 이야기가 나왔다. 이번에는 헌법을 주제로 헌법판례를 모의재판과 어린이 배심원의 역할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의 행복한 맛 여행

 

 많은 여행 관련 도서들을 읽었지만 음식을 중심으로 하는 맛 여행이라는 제목이 눈에 띄는 책이다. 먹는 것이 가장 행복하고 기억에도 오래 남는 만큼 맛있는 음식을 찾아 여행을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계절별 대표적인 음식을 어떤 곳에 가서 먹으면 좋을지 좋은 길잡이가 될 책으로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