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층 나무집]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13층 나무 집 456 Book 클럽
앤디 그리피스 지음, 테리 덴톤 그림 / 시공주니어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년 연속 호주출판업상(ABIA) 올해의 어린이책 수상

 

호주 '책을 읽자!' 선정 내려놓을 수 없는 책 50

 

 

 

 

 

 

 13층 나무집

 

 

 

 

제목과 표지만 보고도 무척 궁금해지고 흥미를 끌었던 책이에요.

13층이나 되는 높은 집을 나무에 지었다니 상상도 하지 못한 그림인 것 같아요.

 

 

어린시절 누구나 한번쯤은 상상하고 그려봤을 나만의 멋진 집이 있을꺼에요.

저는 바닷가에 지어 놓은 집을 상상했었는데...^^

 

 13층 나무집을 읽으면 상상의 그림을 얼마나 크고 넓게 그려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막연하게 꿈꾸고 내 마음대로 상상만 하던 머리속의 생각들을

자신있게 표현하고 밖으로 드러낼 수 있는 것 같아요.

 

 



 

 

 

 

표지와 달리 책은 흑백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들냄과 함께 정말 13층인지 하나씩 짚어보기도 했네요~

각 층마다 어떤 공간이 있는지 책을 읽기 전에 먼저 살펴보는 것도 재미있었어요.

 

 

고학년 아들이 바라보는 13층 나무집~

나도 나무집에 살고 싶아보고 싶다..

나는 더 높게 지어야지..

나는 농구장과 축구장도 만들꺼야..

친구들을 많이 초대해서 항상 놀 수 있겠다..

나무집이 우리집이었으면..

 

 



 

 

 

 

 

13층 나무집은 글을 쓰는 앤디와 그림을 그리는 테리가 함께 사는 집이에요.

 

볼링장, 수영장, 게임방, 비밀 실험실 등 

아이들이 꿈꾸고 바라는 그런 왠만한 공간은 모두 나무집에 있어요.

페이지를 넘길때마다 부러워할 수 밖에 없겠죠~

 

어른이 없는 아이들만의 세계에서 아무 고민과 걱정없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그런 공간으로 보여지는 나무집에 더욱 빨려들어 갔어요.

 

 



 

 

 

 

어디든지 따라다니는 마시멜로 발사기가 언제든지 입 속에

맛있는 마시멜로를 쏘아서 넣어주거나,

기계에서 튀겨 나오는 팝콘을 받아 먹다가

레모네이드 분수 아래 누워서 시원하게 레모네이드를 마시고

풍선껌 기계에서는 원할 때마다 언제든지 풍선껌을 줄줄 뽑아 먹는 그림만 봐도

눈이 반짝반짝 할 수 밖에 없네요.

이런 멋진 상황은 보는 것만으로도 대리 만족이 되면서

또 다른 상상과 아이디어가 마구 떠오를 수 있는 것 같아요.



 

 

 

 

출판사 사장인 큰코씨는 원고를 빨리 달라고 재촉을 하는데,

앤디와 테리는 원고를 쓰지 않고 계속 엉뚱한 일들을 벌이게 되죠.

 

바다원숭이 알을 부화시키려다가 바다괴물인 인어가 나와서 잡아먹힐뻔하고,

풍선껌을 불다가 테리가 거대 풍선에 갇히고,

바다원숭이 무리가 집안을 가득 채워 겨우 쫓아내거나

거대 고릴라가 나무집을 흔들어서 집이 무너질 위기에도 빠졌다가

하늘을 나는 고양이들의 도움으로 고릴라를 쫓았어요.

 

앤디와 테리는 자신들이 하루 종일 겪었던 여러가지 사건들을

글로 쓰고 그림으로 그려서 겨우 원고를 큰코 사장님에게 전달 할 수 있었어요.

 

 



 

 

 

 

신기하게만 생각되었던 13층 나무집이라는 배경으로

주인공이자 작가인 앤디와 테리의 모험을 읽다보면

상상했던 일들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모습을 보면서

더욱더 큰 상상과 꿈을 꿀 수 있는 것 같아요.

 

또 인어아가씨와 바다원숭이, 고릴라 등을 물리치는

기발하고 다양한 방법들을 보면서 또 다른 방법도 상상해 볼 수 있지요.

 

 



 

 

 

 

13층 나무집을 읽고 있으면

이렇게 흥미진진하고 끝도 없는 무한대의 상상을 펼쳐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이들이 한번쯤 상상하고 해 보고 싶었던 일들을

책 속에서 보고 느끼면서 대리만족과 재미를 느끼며

아이들만의 힐링을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는 것 같아요.

 

학교, 학원, 공부의 반복적이고 지루한 현실과 힘든 마음에서

잠시라도 힐링하고 싶은 친구들에게

13층 나무집을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네요~^^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