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정말?]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내가 정말? 꼬까신 아기 그림책 11
최숙희 글.그림 / 웅진주니어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써 훌쩍 자라버린 아이들을 바라보며 자주하는 생각은

'아깝다! 옹알거리던 그 때로 다시 돌아간다면 얼마나 좋을까나~ '

물론 마음으론 원이로되 실제상황이라면 사양하겠다는 이들이 대부분이라

내가 진심임을 아는 이들에게 이해가 되지 않는다는 말을 자주 듣곤 했다.

 


유독 사진첩 보는 걸 좋아하는 딸아이는

제모습을 보면서 감탄하는 것을 즐긴다~ㅋ

"엄마! 내가 이 때 정말 이랬어?"

"엄마! 이게 정말 나야?"

쉬지도 않는 질문에 제 모습을 보면서 종알 종알 아주 신이난다.

 

이 책은 마치 아이와 사진첩을 보는 듯한 그림책이다.

아이와 함께 읽다보면 백이면 백 물어올게다.

"내가 아기였을 때도 이랬어?"

 

 

같은 성장과정을 거치지만

각자의 개성대로 자라가는 아이들의 모습과

동물들의 모습을 대치시켜 놓은 것이 재미있다.

 

엄마 손을 붙들고 간 동물원에서 만난 어린 시절 내 모습에

신기해하기도 하지만

나는 이미 훌쩍 자랐다고 말하는 우리의 주인공!

 

어느새 커서 제법 어른스러운 말도 할 줄 알고

엄마 생각 끔찍하게 하는 딸아이를 보면서

마냥 귀엽기만 하던 사진 속 아기가 아니라는 걸 순간순간 느끼는 요즘이다.

아이 스스로도 많이 컸다는 걸 느끼는 모양이다.

이제 십대에 들어섰다며 어찌나 큰소리를 치던지~ㅋ

 

너무나 사랑스러운 그림책을 보면서...

10살, 아직은 제약받는 것이 훨씬 더 많을 수밖에 없는 나이지만

또, 툭하면 엄마의 품을 파고드는 어리광 많은 아이지만

때론 "그럼 다 컸지! 할 수 있을거야!!" 라는

믿음과 응원의 메시지가 필요한 시기가 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건 왜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