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일본 2, 30대 싱글 여성들의 감정과 일상을 따뜻한 컬러의 일러스트로 담담히 그려내어 사랑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라는 작가 소개가 제법 눈길을 끈다. 웃음이 예쁜 언니가 들려주는 가벼우면서도 잔잔한 울림을 주는 이야기일 것 같은 기대감. 화사하고 아기자기한 그림이 이야기의 즐거움을 더해 줄 테니 그야말로 금상첨화일거다.

 

 

2.

 

 

 

 

 

 

 

 

 

 

 

 

 

익숙한 듯 어딘가 낯선 제목이다. 분명 내 기억 속에 있는 제목은 <혼자 있기 좋은날> 일턴데, 이 묘하게 다른 제목은 뭐일까. 처음엔 그런 의문이었지만 가만히 되뇌다보니 이쪽이 더 정감간다. 자신을 감추려고 드는 사람들 속에 홀로 툭 튀어나온 진심이 어여쁘다. 그 속에 담긴 내용도 얼마나 솔직하고 귀여울까. 벌써부터 기대된다.

 

 

3. 

 

 

 

 

 

 

 

 

 

 

 

 

손미나 작가의 에세이는 늘 기대된다. 그녀가 가진 자유로움과 배려, 온기, 섬세함이 글에 한껏 묻어나오기 때문이다. 그런 그녀가 이번에는 어떤 장소에서 어떤 사람들과 어떤 이야기를 만들어 갔을지. 정말이지 무척 궁금하다.

 

 

4.

 

 

 

 

 

 

 

 

 

 

 

 

 

 

 

마스다 미리 작가의 에세이는 발견할 때마다 추천한다. 이번 역시 거의 습관처럼 추천하는 것 같지만, 어쩐지 이 책은 조금 더 마음이 간다. '지금 이대로 괜찮은 걸까?'라는 물음에서 '전진하는 날도 하지 않는 날도' 괜찮다고 답하는 듯 한 느낌. 이 책이 줄 편안함이 눈앞에 선하다.

 

 

5.

 

 

 

 

 

 

 

 

 

 

 

 

 

 

따뜻한 일상의 이야기가 담겨있을 것 같은 책이다. 특별하지 않은 나날이 더 소중하다는 것을 내게 다시 한 번 상기시켜줄 것 같은 기분. 이 책을 읽으며 고개를 끄덕일 내 모습이 그려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