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다시 너에게로
국희 지음 / 로아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은사인 경재근 교수의 딸 경문영을 사랑하게 된 유주완은, 가진 것 없는 사람이란 이유로 재근에게 내쳐지고 이를 악물고 노력한 끝에 성공한 모습으로 경재근의 장례식을 지키는 문영의 앞에 다시 나타나게 되는데...(아니 경재근 죽은 다음에 올 것이면 왜 성공하러 간...동공지진)


재회랑 다시 너에게로라니, 둘 다 재회고...그래서 그런지 시놉이 비슷합니다.

재회쪽이 좀 더 가벼운 느낌이라면 이쪽이 무겁기야 하지만 문장이나 전개가 그래요. 다른 책 먼저 읽고 읽을 걸 그랬습니다. 연달아 읽는 것은 아니었던 듯.


그래도 이쪽은 초반이 발랄합니다. 대학 교수랑 제자의 사랑이라 약하긴 하지만 캠퍼스물의 느낌도 나고요. 앞부분은 적당히 재미있었어요. 국희 작가 남주 중에서 강려크한 인내심을 발휘하여 처음을 미룬 것은 주완이 처음이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그런 주완의 노력을 몰라주고 문영은 피임도구 없어도 배란일이 아니라 괜찮다며 꼬시고(근데 주기가 일정치 않고...뭐야 얘는) 결국 일을 내고 맙니다. 서로가 꼬아버린 운명에 고통받다가 악조로 등장하는 원흉 진나영의 활약으로 다시 이어지고(제일 황당했던 부분) 절대로 며느리 삼지 못하겠다 날뛰던 주완의 생부도 어째서인지 문영을 받아들이고, 저라면 용서 못할 것 같은 짓을 한 문영의 오빠도 주완은 다 받아들이고...다들 마음이 넓어요. 대화를 좀 해서 사소한 오해만 만들지 않았어도 괜찮았을지 모릅니다.


항상 느끼는 것인데, 급전개가 많이 아쉬워요. 초반의 느낌을 잘 살리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그리고 로아가 북팔 레이블이라는 것을 알게 된 저는...아...슬프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