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를 위한 친환경 가구만들기]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초보자를 위한 친환경 가구 만들기
우상연 지음 / 북하우스엔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초보자다. 아니 초보자라는 말을 쓰기도 힘든 왕초보! 서랍장을 장만하려고 알아본 서랍장의 가격이 만만치 않았다. 차라리 만들면 어떨까라는 무모한 생각을 했다. 아무런 지식도 없는 초보자가 무작정 망치를 두들긴다고 나올 서랍장이 아닌데 말이다. ‘초보자를 위한 친환경 가구 만들기’로 가구를 어떻게 내 손으로 직접 만들 수 있는지를 배워가고 있다.

접해보지 못했던 가구 만들기라는 영역이라 모르는 말들이 많았다. 책을 통해 그걸 하나하나 배우고 사진으로 익히고 있다. 정말 많은 도구가 있고 건강을 위하여 친환경을 위하여 알아두어야 할 말이 참 많았는데 그것도 모르고 무작정 가구 만들 생각부터 했던 내가 부끄러웠다. 그래도 책을 통해 알게 되어 너무 다행이다. 코어합판을 인터넷을 보고 써볼까 했는데 포롬알데히드 성분이 방출된다고 한다. 하마터면 건강을 피해가는 환경을 피해가는 선택을 할 뻔 했다.

이런 기본적인 지식뿐만 아니라 가구공방 목록이라든지 가구를 제작하는 과정이라든지 공방창업이라든지 더 다양하고 많은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여러모로 유용한 책이다.

단순히 가구를 만드는 법만 배우는 게 아니라 가구를 만드는 데 얼마나 많은 노력이 필요한지를 알았다. 아직은 도전하지 않고 있지만 나중에 내가 직접 가구를 만들게 되면 못났든 잘났는 상관없이 참 뿌듯할 것 같다. 이런 게 가구만들기의 또다른 매력일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