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트럼프 성공을 품다 - 아웃사이더에서 세계의 리더로
도널드 트럼프 지음, 권기대 옮김 / 베가북스 / 200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재 미국 대권주자이자 부동산 억만장자 CEO 도널드 J.트럼프의 책입니다. 인생, 성공, 비즈니스, 리더쉽을 위한 조언들이 담긴 책입니다. 


 책을 보고 느낀점 몇가지를 말씀드리자면, 첫째 도널드가 하는 조언들은 모두 자기계발서책에 나온 내용들이라는 점입니다. 두번째는 이 책에서 도널드의 어마어마한 힘과 정열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세번째로는 왠지 인간적으로는 크게 와닿지 않았습니다. 따뜻한 감성이나 겸손, 겸양같은 것은 그리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사상체질로 보면 태양인같은 사람이었습니다. 확고한 주관과 넘치는 에너지, 폭풍같은 리더쉽과 자신감이 느껴졌습니다. 


 그가 강조하는 것은 역시나 열정과 절대 포기하지 않는 끈기, 즉 터프함입니다. 그리고 긍정적이고 큰 스케일을 가지라고 권합니다. 또한 배움과 높은 수준을 강조합니다. 끊없이 발전하라는 것, 마치 예술가처럼 최고, 최상의 것을 추구하라고 말합니다. 준비하고 자기자신을 믿으라고 말합니다. 정주영회장이나 여타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자기자신을 확고히 믿는다는 것입니다. 어떤 프로젝트에 있어서 주위 사람들이 안된다고 혹은 부정적인 조언들을 끊없이 해도, 성공하는 사람들은 단호하게 자신의 선택에 따릅니다. 그리고 그럴때는 놀랄만한 성과를 일궈냅니다. 보통사람들이라면 쉽게 다른 사람들의 의견에 흔들릴텐데, 이 부분이 상당히 애매하고 어려운 지점입니다. 그만큼 준비와 가능성에 대한 믿음, 의지가 보통사람과 다른 것이겠죠.


 그으 조언에 많은 부분 공감했습니다. 저는 성공하는 것이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노력과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문제는 '노력과 의지' 를 얼마만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느냐입니다. 즉, 끈기입니다. 남다른 '노력과 의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두가지가 필요합니다. '사명감' 혹은 '즐김' 입니다. 큰 일을 해내는 사람들은 사명감이 투철하거나 혹은 일자체를 즐긴다는 것입니다. 자신이 즐기는 일에는 '노력과 의지' 라는 말이 무색해집니다. 노력과 의지력을 발휘할 필요가 없이 자연스러운 일이니까요. 공자님도 말씀하시지 않았습니까? '노력하는자는 즐기는자를 이기지 못한다.' 라고요. 자신이 좋아하고 즐길 수 있는 일을 하는 것 그것이 성공의 첫째조건입니다. 이는 저만의 이야기가 아니고, 빌게이츠와 워렛버핏이 성공의 첫째조건으로 내세우는 것입니다. 그들은 말합니다. "자신이 즐거운 일, 좋아하는 일을 하세요." 만약 이 부분에 있어서 자신이 좋아하는 일과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일치한다면, 이미 성공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