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e - 시즌 7 가슴으로 읽는 우리 시대의 智識 지식e 7
EBS 지식채널ⓔ 지음 / 북하우스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식e 시리즈를 처음으로 접한지도 벌써 꽤 오래 된 것 같다. 시즌 1부터 시즌 7까지 함께했다. 시즌 8까지만 읽으면 지식e 시리즈도 졸업이다. <지식e- 시즌1>은 충격이었다. 슬프면서 아름다운 지식들을 처음으로 접하는 충격은 사뭇 컸다. 이제는 지식e 시리즈는 충격이 아닌 지식과 교양이 되어버렸다. 


 지식e 시리즈를 알게 된 덕분에, 경제e 시리즈, 역사e 시리즈까지 함께 보게 되었다. 짧지만 굵은 호흡으로 한 챕터 한 챕터씩 볼 수 있어서 좋았다. 아주 잠깐의 틈이 있어도 책을 펼쳐들 수 있어서 좋았다. 


 '가슴으로 읽는 우리시대의 지식' 이란 부제가 참 적절하고 마음에 든다. 우리시대의 지식, 교양이 담긴 아주 좋은 시리즈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시작으로 지식을 더욱 확장시켜나가시길. 지식의 길잡이 역활도 독톡히 한다. 이 시리즈 덕분에 읽게 된 책도 상당히 많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