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가의 일
김연수 지음 / 문학동네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북플에서 어떤 분(기억이 나지 않아 죄송합니다ㅠㅠ)의 리뷰를 보고 재미있겠다 싶어서 도서관에서 빌려보았다. 기대를 하고 봤는데 왠 걸? 예상보다 더욱 대박이었다.

 

 김연수라는 작가의 다른 책들도 보고 싶어졌으며 그의 소설도 읽어보고 싶어졌다.

 

 소설의 작법을 통해서 김연수씨의 인생관 세계관을 엿볼 수 있었다. 그리고 소설의 작법을 알기 쉽고 간단하게 적절한 비유와 예를 들어서 잘 설명해주었기 때문에 정말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그리고 또한 김연수씨의 때로는 유머있고 때로는 진지한 글을 읽을 수 있었다.

 

 나는 유머와 진지함 둘다 정말로 사랑한다. 그래서 내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글들을 좋아하는 것 같다. 김연수씨도 그러한 양립하기 어려운 두 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었다. 아마도 왠지 김연수씨도 무라카미 하루키씨의 열렬한 독자이자 팬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이 책 강력히 추천합니다. 소설이나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분명 재미있게 읽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