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키의 여행법 - 사진편 - <하루키의 여행법> 에세이편의 별책 사진집, 개정판 하루키의 여행법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김진욱 옮김, 마스무라 에이조 사진 / 문학사상사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봤던 거 같기도 하고 처음 본 거 같기도 하다. <하루키의 여행법 - 사진편>을 보니 <하루키의 여행법>을 보고 싶어졌다. 


 이 책은 <하루키의 여행법> 에세이편의 별책 사진집이다. 152p로 금방 볼 수 있다. 사진에 대한 설명이 조금 있고, 에세이 편에서 발췌한 듯한 글이 있다. 그 글들을 읽으니 예전에 봤던 생각도 나고 다시 <하루키의 여행법>을 읽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하루키의 여행법>은 개정판이 나왔다. 개정판 제목은 <나는 여행기를 이렇게 쓴다>이다. 하루키의 책은 계속 개정판이 나온다. 인기있는 작가이고 그의 책이 계속 읽히고 판매되기 때문인 거 같다. 인플레이션을 감안해서 책값도 올려야 되니 개정판이 계속 나오는 거 같다. 


 왠지 하루키의 책은 소유욕이 발동해서 전부 모으고 싶다. 개정판이 나오면 개정판을 사고 싶다. 그래도 참는다. 무소유를 기억하자. 구판이 있으면 됐지!


 하루키는 소설도 좋지만 에세이도 좋고 이런 여행집도 좋다. 사진을 보고 글을 읽으니 오랜만에 여행이 가고 싶어졌다. 


 이 책을 읽으면서 혼자 하루키의 소설 속 소재들을 생각해보게 되었다. 노몬한에서 양고기를 먹은 경험에서 양사나이가 나온 건 아닐까? 하루키의 여행의 동반자이자 사진사 마쓰무라 에이조는 양을 도축하는 걸 보고 그날 밤에 자신이 양이 되는 악몽을 꾸었다고 했다. 


 아무튼 하루키가 현실에서 경험한 것들은 소설로 승화된다고나 할까? 뭐, 어떻게 생각하면 당연한 이야기다. 우리의 경험이 우리를 만들고 의식이든 무의식에서든 그것이 글로 되는 것이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