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원장님이 쓰신 책이다. 빨리 읽었어야 되는데 미루다 이제서야 다 읽었다. 앞으로 전공관련 책들도 더 많이 읽어야겠다. 공부하자. 파이팅!

 



 1단계_허리통증: 일을 많이 하면 허리가 아픕니다.

 2단계_허리디스크: 앉아 있기만 해도 허리가 아프고, 간혹 다리도 저립니다.

 3단계_허리협착증: 허리통증과 다리저림 외에도 엉치나 발바닥 감각이상 등 새로운 증상이 나타납니다.

 4단계_여러분절협착증: 예전에는 한 번에 걸었던 거리를 자주 쉬며 걷게 됩니다. 

 5단계_골다공증과 근감소증: 허리와 다리의 근육이 빠지고 척추가 굽게 됩니다.                                  -p45


 위는 허리질환의 정도에 따라 5단계로 구분한 것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허리질환은 1단계부터 5단계까지 변화합니다. 



 간헐성 파행에는 2종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양쪽 발 모두에서 간헐성 파행이 나타나는 경우로, 두 분절 이상에서 중심성협착(척추중심부의 협착, 주로 디스크탈출과 황색인대가 두꺼워져 발생합니다.)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는 한쪽 발에서 간헐성 파행이 나타나는 경우로, 위쪽 허리분절에는 중심성 협착이, 아래쪽 허리분절에는 측방성협착(신경이 척추에서 나오는 측면부의 협착)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환자에게 간헐성 파행이 나타나는지, 나타난다면 양쪽 또는 한쪽발 중 어느 쪽에서 나타나는지 여부를 살펴서 허리협착증의 현재 상황을 진단하고 치료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p7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