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필립 K. 딕 지음, 권도희 외 옮김 / 집사재 / 2006년 7월
평점 :
품절



 필립K.딕의 단편들 중 영화화 된 작품 6편이 실려 있는 단편집입니다. 야심차게 구매했는데 5편은 이미 읽은 소설이더군요. 덕분에 단편 소설 한 편 읽고 책 한 권 읽는 이득?을 취했습니다.



 '이런 소설들이 영화화되었구나' 라는 것을 알게된 것을 위안 삼아야겠습니다. <마이너리티 리포트>, <넥스트>, <페이첵>, <임포스터>, <스크리머스>, <토탈리콜> 이 영화 제목들입니다. 


 영화 <넥스트>는 단편 <골든맨>이 원작입니다. 니콜라스 케이지와 줄리안 무어 주연입니다. 네이버 네티즌 평점은 7.41 점입니다. 호불호가 좀 갈리는 영화갔습니다. 소설과 영화의 내용이 많이 다릅니다. 주요 컨셉은 주인공이 2분 후의 미래를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페이첵>은 오우삼 감독, 벤 애플렉, 우마 서먼, 아론 에크하트 주연의 영화입니다. 네이버 네티즌 평점 7.7 점입니다. 댓글을 보니 평점이 낮다는 의견들이 대다수입니다. 소설은 상당히 재밌고 흥미로웠습니다. 소설과 영화의 핵심은 미래를 예언하는 기계입니다. 그런 기계가 있다면 참 좋을텐데요ㅎㅎ 생각만해도 행복해집니다. 

 아무튼 주연배우들이 마음에 들어서 한 번 보고 싶은 영화입니다.


 <임포스터>는 네이버 네티즌 평점 7.63 점입니다. '영화가 괜찮다. 반전이 놀랍다.' 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원작소설을 읽은 저로서는 반전을 알고 있기 때문에 재미가 많이 반감될 거 같습니다. 큰 기대는 안 되지만 나쁘진 않은 작품같습니다. 

 

 <스크리머스>는 네이버 네티즌 평점 8.16 점입니다. 댓글들을 보니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수작, 걸작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왠지 이 영화부터 봐야할 거 같습니다. 


 <마이너리티 리포트>와 <토탈리콜>은 워낙 유명한 작품입니다. 안 보신 분들이라면 한 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원작 소설도 영화와 다른 맛이 있으니 영화를 재밌게 보신 분들이라면 소설도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필립K.딕 덕분에 SF 소설, SF 영화를 요즘 더 즐겨보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