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펼쳐보는 한국사 연표 그림책 한눈에 펼쳐보는 그림책
정연 지음, 이혁 그림 / 진선아이 / 201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권으로 펼쳐보는 한국사 연표 그림책

 

진선아이에서 나온 그림 한국사백과, 그림 세계사 백과, 그림 한국지리 백과, 그림 문화재 백과를 접하고 좋아서 한국사를 배우고 있는 6학년에 다니고 있는 딸이 보면 좋을 것 같아서 신청한 책이다. 물론 기존의 만화 형식의 책과 시리즈로 있는 책도 많지만 한국사를 공부하다보면 숲은 못보고 나무만 보고 공부하는 경우가 있어 한국사 연표가 있으면 연대순으로 사건을 전개하고 있어 내가 지금 어느 시대에 얼마만큼 와 있는지 앞으로 사건이 어떻게 전개되고 있는지 아스팔트처럼 확 펼쳐져 있어 역사를 공부하는데 중요한 지침서가 되어 내가 길을 잃을 때도 다시 내가 어느 시대에 어디에 있는지 쉽게 찾아 갈 수 있어 좋다.

그 시대의 주요 사건과 주요 인물과 주요 문화재가 다양한 삽화와 자세한 설명으로 나와 있어 한 페이지 맵으로 되어 있어 머릿속에 담기 쉽게 되어 있어 좋다.

그리고 중간에 똑똑해지는 한국사 퀴즈도 있어 내용 확인 학습에 도움을 주고 선사시대에서 대한민국까지 한 눈에 쏙 들어 올 수 있게 담고 있다. 맨 마지막은 역대 왕조 계보 도를 담고 있어 지금까지 내용을 총 정리해서 원 페이지 맵으로 정리되어 있어 쉽게 내용의 가닥을 잡을 수 있게 도와준다.

요즘 사회 숙제가 많은데 한눈에 펼쳐보는 시리즈로 한국사를 공부하고 마인드맵으로 학습을 정리하는 딸의 모습을 보고서 흐뭇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이 책은 한 페이지 맵으로 사건을 전개하고 있어 마인드 맵핑하기에 좋은 책이다. 여행을 하기위해서는 지도가 필요하듯 한국사를 공부할 때는 한국사 연표 책을 한 권정도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 강추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