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루타임 - 목표를 이루는 시간 설계의 힘
최종엽 지음 / 거름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하나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주목 해야 하는 것이
바로 이 블루 오션 전략이라면
'나'라는 사람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지금 내가 주목 해야 하는 전략이
바로 블루 타임이다.
블루 오션은
이미 잘 알려진 시장을 뜻하는 레드오션[red ocean]의 반대말로
아직 시도된적 없는 광범위하고 깊은 잠재력을 가진 시장을
비유하는 말이다.
그렇다면 블루타임은 뭘까?
저자는 이 블루타임을 '카이로스'(kairos)라고 이야기 한다.
'카이로스'는 헬라어로 '의미있는 시간'을 뜻하는 단어인데..
이는 '크로노스'(chronos) '흘러가는 시간'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것이
'크로노스'라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노력에 의해 다르게 갖게 되는 가치.
그것이 바로 '카이로스' 이기 때문이다.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생존 전략을 설계함에 있어
블루오션을 찾아 나서는 것은
내가 팔고자 하는 상품에 대한 시장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한
치열한 생존전략이다.
다시 말해 치열한 경쟁속에 살아남기 위한 우리의 삶 역시
지금당장 의미없이 흘려보내버렸던 시간들을 '크로노스'로
만들기위한 전략을 세우지 않는다면,
결국 도산하고 말 것은 자명한 일.
이 책은 바로 그 '크로노스'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한
치밀한 전략을 담고 있다.
www.weceo.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