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의 권유]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독학의 권유
이중재 지음 / 토네이도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매우 강력한 힘을 부여하는 신비한 효과가 있었다. 단순히 스스로 공부를 시작해 볼까하는 작은 희망과 격려를 주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큰 비전과 꿈을 다시 심어주는 느낌이라고 해야 좀 근접하다고 할수 있을거 같다.   

한사람의 경험과 느끼고 실행했던 방법이 이렇게 유용하고 감탄을 자아낼 수 있다는 것이 강력한 멘토를 곁에 두는 듯한 느낌이다.  

한 챕터마다 이야기하고 전해주는 조언이 공감과 감탄을 이끌어 내었고 그러한 단락을 하나씩 읽어내려가며 머릿속에 정리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이유모를 기대와 희망도 커져가는 것을  

느낄수 있었는데 이것은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공부를 하고싶다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마력같은 

힘이 있는거 같다.  

공부하는 법, 이렇게 하면 잘 될거 같아 해보고 싶은 욕구와 희망을 가지게 하는 이 책은 너무나도  강제적이고 설득적으로 주장하는 여타의 다른 책들과 달리 스스로의 힘을 불러일으키는 희망과 용기를 부여하는 따뜻하고 단단한 조언이었던거 같다.  

사실, 독학이라는 것이 왠만해서는 쉽지도 않고 하다가도 빈번히 바쁘고 힘든 일상속에서 포기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이 책을 곁에 두고 그렇게 초심을 잃어갈때 마다 조금씩 다시 읽어본다면 꺼지지 않는 에너지를 부여하는것과 같이 든든한 희망으로 자리매김하여 우리를 지탱해 줄것을 의심치 않으며 힘들고 바쁜 일상에서 공부를 하고자 하는 분들께 추천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