컵케이크, 달콤한 내 인생
이샘 지음 / 북하우스 / 200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자주 가는 출판사 카페 중에 하나인 북 하우스 카페에서 책 "컵케이크, 달콤한 내 인생"의 맘에 드는 표지 고르면 책을 증정하는 이벤트에서 응모해 뜻 하지 않게 당첨되어 본 책이다. 
 

 

처음 표지를 본 순간 컵케이크 래시피 책인 줄 알았지만 막상 책을 보니 래시피는 부록으로 깔리고 한국에서 최초로 컵케이크 전문점을 내고 베이커리업계에서 유명인사가 된 이샘씨의 스토리가 주된 내용이다.  


이샘씨의 컵케이크 전문점은 의외로 축구에서부터 시작된다.  


여고생 때 아버지의 직장문제와 더불어 자녀의 교육열에 영국으로 가서 유학을 하기 되는데 여기서 유학생활을 쉽게 적응하게 도와준 것이 축구 때문이었다고 한다.   

 

축구를 가장 열정을 쏟고 많이 사랑했던 것이라고 뽑는 그녀는 2002년에 한국으로 대학을 진학 한 것도 전공을 경영학으로 선택한 이유도 남들이 미국으로 어학연수를 떠나던 2006년 독일로 연수를 떠난 것도 모두 축구 때문이었다고 그래서 인지 그녀는 대기업(제일 기획)에 입사해서 자리 잡은 곳도 스포츠 사업 팀이었다.  

 

하지만 그녀는 스물여덟 살에 축구냐? 아니냐? 문제 보다 내가 가장 행복한 일을 하는냐 안  하는냐의 문제로 회사를 그만두고 가장 행복한 일을 하는 것. 즉 컵케이크 전문점을 열게 된다.  

이샘씨가 가장 행복한 일을 할 수 있는 컵케이크 전문점 창업하여 성공하기까지 이야기를 전반적으로 담고 있는 이 책은 개인적으로 빵 굽는 걸 좋아하고 행복하게 여기는 사람들이라면 이 책을 추천한다. 한 번 쯤 읽어 보고 참고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책이니 말이다. 또한 이 책에는 이샘씨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래시피도 있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걷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