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소셜 홍보 마케팅 -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마케팅 도구의 활용
김진 지음 / 한빛미디어 / 2015년 10월
평점 :
절판
한빛미디어가 이렇게 심한 책도 내는 줄은 몰랐다.
말이 소셜홍보마케팅이지 이건 뭐 각종 디지털도구들을 나열해놓고 간단한 특장점 정리해놓은 수준밖에는 되질 않는다.
온갖 좋은 것은 다 가져다 붙여서 뜬금없는 이야기가 난무하고 문맥의 연결고리도 이해하기 힘들다.
예를들어 마케팅과 마인드맵. 왠지 뜬금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찬찬히 살펴보아도 도데체 이걸 어떻게 마케팅에 접목시키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없다. 그저 마인드맵의 종류, 특장점 등을 나열하다 끝자락에 가서 창업스쿨 마인드맵 사례 한장 남겨주는 걸로 끝낸다.
SNS도 마찬가지다. 마케팅을 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 등이 뭔지 모르는 사람들이 얼마나 있을까? 굳이 이러한 소셜 채널들의 특징들을 설명하는데에 페이지를 낭비한다는 것은 이해가 되질 않는다.
그나마 이책을 통해 이정도 수준에서 출판이 가능하다면 누구라도 책 집필이 가능할 것이라는 위안을 받은정도가 유일한 장점이 아닐까 싶다.
다만 디지털마테팅에 대한 전혀 문외한 사람들이나 학생들이 기본 컨셉을 이해하는 정도로는 도움이 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