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뜨는 김뜨개의 쉬운 니트 레시피 - 오래오래 자주 입을 만한 니트 17가지 Collect 24
김정아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뜨개님 책이 나왔단 소식!


김뜨개님 영상 보면서 뜬 니트를 꺼내서 배경으로 깔아보았다.

내 소중한 첫 스웨터~


코로나 시기, 새로운 취미가 되었던 뜨개.

김뜨개님 유튜브와 아이디어스 금손클래스 강의를 보면서 무려 스웨터 한벌을 떴다.


초보 중의 초보, 목도리도 뜰 줄 몰랐던 내가 어떻게 스웨터를 떴는지...

지금 생각해도 신기하다. 가족들 친구들은 나보다 더 신기해 했다. ㅎㅎ


김뜨개님 뜨개 영상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차근차근 정말 쉽게 알려주신다.


게이지가 다른 실, 다른 사이즈를 뜰 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실수하기 쉬운 부분이랑 실수했을 때 대처방법도 마치 영상 너머로 보고계신 것처럼(!) 알려주셔서 좋았다.


그런 김뜨개님의 세심한 성격이 보이는 <옷 뜨는 김뜨개의 쉬운 니트 레시피>


목차에 스웨터 사진이 실려있어서 원하는 디자인을 찾기 쉽게 되어있다.


비교적 쉬운 기본 레시피!

뜨개로 옷을 뜨는 게 처음이라면? 기본 레시피로 시작해서 응용 단계로 나아가면 어느새 스페셜 레시피까지 소화가 가능한 뜨개 전문가가 될 것 같다.


응용 레시피, 스페셜 레시피 착샷은 정말 예쁘다.

나는 언제 저렇게 예쁜 스웨터를 뚝딱 떠 낼 수 있을까?

책을 보면서 당장 이것도 떠보고 싶고~ 저것도 떠보고 싶고~

꼽아보니 결국 다 뜨고 싶어서 기본 레시피부터 스페셜 레시피까지 모두 도전해보기로!


무늬가 있는 옷은 서술형과 차트형 도안을 교차 확인해서 볼 수 있다.

얼마 전 뜨개 모임에 갔더니

"저는 서술형 도안만 가능해요!"

"저는 차트형으로 보는 게 편해요."

"저는 동영상이 꼭 있어야 해요~"

이렇게 나누어졌는데 김뜨개님 책은 서술형, 차트형, 동영상코드가 다 있다.


참고 영상 QR코드가 이렇게 여러개 있어서

"나는 동영상이 익숙해서 책 보고는 못 뜨겠던데." 하시는 분들도 얼마든지 가능~!




내가 너무 좋아하고

김뜨개님 뜨개 유튜브와 아이디어스 금손클래스 강의를 들은 것으로 혼자 내적친밀감 가득한

김뜨개님 첫 책 <옷뜨는 김뜨개의 쉬운 니트 레시피> 서평단에 당첨되어서 정말 기뻤다.

스웨터 한벌을 뜬 이후 날씨가 따뜻해져서 한동안 바늘을 놓았는데

당분간 퇴근 후 뜨개에 몰입하는 시간을 가질 것 같다.

추워진 날씨에 쉽고 예쁜 스웨터에 도전해보실 분께 꼭 추천하고 싶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