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마케팅하라! -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최적의 마케팅 공부
박노성 지음 / 성안북스 / 2022년 11월
평점 :
시대가 빠르게 변하고 위기에 맞서며 우리가 알고 있던 것들은 더 이상 통하지 않을 때가 있다. 특히 '마케팅' 분야에서 이런 고충을 많이 느끼지 않을까 싶다.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아야 하고,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떤 마케팅이 필요한 것일까?

이전에 성공한 마케팅을 따라 하는 건 이제 멈춰야 한다. '마케팅의 숨겨진 이면을 비틀고, 되짚어 다른 각도로 리마케팅하라'는 저자의 말이 대체 어떤 말인지 너무도 궁금했었다. 전공 분야도 아니고, 마케팅과는 거리가 멀었지만, - 성공 사례, 효과를 거둔 광고, 성과를 냈던 마케팅 - 를 다양한 시각으로 풀어낸 이야기가 흥미로울 수밖에 없었다.
<리마케팅하라!>는 저자의 마케팅 전략과 노하우를 가득 담은 책이지만, 단순히 방법만 알려주는 책이 아니라 그 너머의 본질과 가치를 충분히 사유해볼 수 있게 만드는 책이며 심리학적으로도 인문학적으로도 재미있고 유익하게 마케팅을 알려주는 책이었다. 책을 좋아해서 그런지 역시 다양한 사례 중에 '서점과 책'에 관련된 사례가 흥미로웠는데, 읽는 행위를 떠나 삶에 함께하며 라이프 스타일까지 알려주는 이러한 사례가 이제 어떻게 더 성장할지 궁금해지기도 했다.
성공과 실패만 비교하는 다른 마케팅 책들과 달리 상세한 자료를 통해 꼼꼼히 원인분석을 알려주고 제대로 된 실행 방법을 알려주는 책 <리마케팅하라!> 마케팅 관련 분야에서 일하고 계시는 분들이 꼭 읽으셨으면 좋겠다. :)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고객을 왕처럼 대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제는 공급자의 권리 역시 보장해주어야 합니다. 그것이 진정한 균형이기 때문입니다. - P72
‘관심‘은 데이터를 넓고 깊게 보는 능력과 관련이 있고, ‘관찰‘은 데이터의 상관관계를 분석해서 최적의 해결 방법을 찾아내는 일과 관련이 있으며, ‘관계‘는 해결 방법을 자신의 사업에 적용하여 구체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일과 관련이 있습니다. - P2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