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꿈이지만 돈 공부는 처음입니다 - 부자들이 알려주지 않는 돈의 시그널을 읽는 법
윤석천 지음 / 갈매나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적으로 경제가 흔들리지만, 전문 투자자들은 멈추지 않는다. 그 흐름을 쫓아가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진짜' 돈 공부가 필요한데, <부자가 꿈이지만 돈 공부는 처음입니다> 이 책이 바로 그 공부의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정책을 읽고 금리를 해석하고 가능성까지 예측'할 수 있는 비법을 알아보자.



'기회는 먼저 준비하는 자에게 열린다!' 수많은 독자들은 이 문장을 보며 마음을 다잡게 될 것이다. 경제 평론가인 저자가 알려주는 '스마트머니' 속 '실패 없는 투자 원칙'을 알아가며 그동안 소소하게 투자했었던 것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갔다. 다시 시작하며 여러 기사와 콘텐츠를 살펴보지만, 급격히 뒤바뀐 흐름이 버겁기만 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며 기본기부터 다시 잡았고, 그제야 아주 조금은 그 흐름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

-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최소한의 조건', '경제 기초 지식부터 실전 투자까지를 담은 돈의 문법' 그리고 '투자자로서 유념할 만한 기본적 질문과 답' - 까지, 총 3부로 나뉜 이 책을 통해 나의 경제 수준을 점검할 수 있었고, 수많은 변수 앞에서도 멀리 생각해보는 여유를 가질 수 있었다. (이 여유가 지속되면 얼마나 좋을까) 또한 '투자 시그널'과 질문답변을 통해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들도 속 시원히 알 수 있었다. :)

남들 따라 조급하게 투자하는 것이 아닌, 작은 손실에도 흔들리지 않고 멀리 보는 투자를 하고 싶다. 무조건적인 투자법이 아닌, 멘탈까지 챙길 수 있는 책 <부자가 꿈이지만 돈 공부는 처음입니다>. 경제, 돈의 흐름을 알고 싶다면 꼭 읽어보시길 바란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노동 소득을 예,적금으로 불리던 시대는 갔습니다. 그나마 노동이 정년까지 보장되면 다행인데 그렇지도 않습니다. 노동이 안락한 삶을 보장하던 시대는 끝난 것입니다. - P40

정신 건강을 생각한다면 대세 하락기엔 투자를 삼가는 편이 좋습니다. - P97

20대에 저축을 시작하면 ‘시간의 힘‘이 많은 문제를 해결해줍니다. 생각해보십시오. 오십이 넘어, 간혹 예순이 넘어 저 축을 시작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들은 얼마를 모을 수 있을까요? 답은 자명합니다. 저축을 빨리 시작할수록 그 열매는 크고 달콤합니다. - P19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