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국일주 가이드북 - 2022-2023 최신 개정판
유철상 외 지음 / 상상출판 / 2022년 7월
평점 :
품절
사실 국내 여행할 때 가이드북이나 지도보단 '인터넷 검색'을 하는 편이다. 훨씬 빠르고 쉽기 때문이다. 하지만, 장점이 있다면 단점이 존재하는데, 바로 '믿을 수 있는 정보'가 생각보다 적다는 것이고, 나름 찾아본다고 하지만 분명 놓치고 있는 현지 관련 정보가 많다는 것이다.
<전국일주 가이드북>은 이러한 단점의 답답함을 속 시원히 긁어주었다. 개정판이기에 명소와 식당 등 여러 정보를 업데이트했으며,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한 '언택트 관광지 100선'을 포함 우리나라의 대표 관광지 1,300곳 이상을 소개했다. 찬찬히 읽어보며 우리나라의 대표 관광지가 이렇게나 많았다는 것에 한 번 놀랐고, 가독성이 좋게 만든 가이드북이란 것에 또 한 번 놀랐다.
전국 고속도로 구간별로 나누어 인기 여행지를 구별했고, 맛집과 숙소, SNS 핫플레이스까지 추천했다. (운영시간, 입장료, 주차비, 홈페이지 등등 정보가 꼼꼼하다) 저자들은 여행 전문가들이기에 알려주는 여행 코스를 따라 하기만 해도 완벽한 여행을 보장했다.
긴 여행이든 짦은 여행이든 설령 당일치기라도 <전국일주 가이드북>이 있다면 취향 따라 상황 따라 어디라도 알찬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휴가는 이 책을 참고하시길. :)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매년 휴가철마다 동해안과 속초 일대는 로망의 대상이다. 푸른 바다는 한가로운 피서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고, 7번 국도와 해안도로는 자동차로 드라이브하기에 그만이다.
백제의 단아한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는 궁남지는 경주의 안압지보다 40년 앞선, 현존하는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 연못이다. 입구로 들어서면 양옆으로 조성된 연꽃단지가 보이는데, 여름철 꽃이 필 때면 더더욱 아름답다.
안흥면 소재지로 들어서면 찐빵마을이 가장 먼저 들어온다. .. 안흥찐빵의 특징은 전통방식으로 발효하여 만든 빵의 쫄깃함과 5~6시간 푹 삶은 통팥의 자연스러운 단맛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