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집밥 레시피 196 - 요리로 떠나는 세계 여행
모토야마 나오요시 지음, 최수영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금 풀렸다지만 여전히 맘 편히 여행 다녀오기가 어려운 게 사실이다. 해외여행을 많이 다녔던 사람들일수록 더욱 그럴 것이다. 다양한 여행 테마가 있지만 그중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음식이 아닐까 싶다. 외국의 낯선 풍경 속 현지의 맛을 느끼며 눈으로도 입으로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던 현지 음식들. 196개국의 집밥 레시피를 담은 <전 세계 집밥 레시피 196>은 우리를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로 자유로히 여행시켜주었다.



저자는 일본의 유명 레스토랑 '팔레르모'의 셰프이다. 전 세계를 돌며 각 나라의 가정식 즉 집밥 레시피를 익혔다고 한다. 이를 계기로 가정에서도 쉽게 전 세계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밀키트'를 개발해 엄청난 반응을 일으켰다고 한다.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 "간단한 조리 과정"이라는 레시피들. 저자의 말대로 구하기 엄청 어려운 재료들은 없었다. 조리과정도 의외로 복잡하지 않았다 (조리 시간은 평균 20분 정도다). 사진도 너무나 먹음직스러웠고, 무엇보다 이렇게 다양한 나라의 집밥이 한 책에 모여있다는 게 정말 든든하고 좋았다.


레시피북이지만 섬세함이 돋보였던 건, 조리 과정의 모든 디테일이 담겨있다는 것이다. '식재료를 손질하는 법', '불 조절의 정도', '뚜껑을 덮는지 거품을 제거하는지' 등 요린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조리법과 순서가 인상적이었다. (각 요리 사진마다 '무의식적으로 나오는 말'도 참 재미있다) 그리고 생각지도 못했던 재료가 반찬이 되기도 하고 소스가 되기도 해 도전해보고 싶은 욕구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마지막 파트엔 특정 장소나 상황에 어울리는 요리를 선택할 수 있게 '상황별 색인', '메뉴별 색인', '셰프 추천 색인'이 있는데, 마음 편히 손님을 대접하거나 집들이 또는 소규모 파티에 너무나 도움이 될 것 같았다. 레시피북으로 다녀온 세계여행. :) 요리를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분명 만족할 것이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어려울 것 같아요? 천만에요. 이 레시피 책은 프로 요리사를 위한 것이 아닙니다. 평범한 가정의 주방에 서 있는 여러분을 위한 책입니다. - P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