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된다! 급등주 투자법 - 월급쟁이도 주식으로 월500만원 수익 창출!
디노(백새봄) 지음 / 진서원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월급쟁이도 주식으로 월 500만 원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면 믿을 수 있을까? 이미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속아온(?) 말이나 다름없어 보였다. 하지만, <돈이 된다! 급등주 투자법>은 조금 색다른 면이 있었다. 치고 빠지는 단기투자도 아니고, 묻지마 장기투자도 아닌 오로지 '급등주'로만 수익을 실현한다는 것이었다.



급등주 투자로 돈뭉치가 2배속으로 커질 수 있다는 저자. 시간은 돈이며 수익률보다 회전율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80만 월재연 카페가 열광했으며 한경TV가 주목한 15년 차 무림고수인 저자의 노하우가 바로 이 책에 담겨있었다.

한 달에 한번 급등할 주식을 찾고, 그 급등주에 낚싯대를 던지고, 입질 신호를 포착해 목표 수익 달성하면 무조건 매도하라는 것이 바로 저자의 노하우였다. 사실 말은 쉽지만 따라 하기 힘든 게 사실이다. 하지만, 저자는 이 모든 것을 정말 세세하게 풀어냈다. 20개 종목에 분산투자, 목표 수익률 10% 도달하면 무조건 매도하는 원칙 등 15년 투자 노하우를 아낌없이 쏟아냈다.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은 바로 매수와 매도 타이밍을 잡는 방법이었다. 다양한 차트를 이용할 수 있게 되니 (그만큼 공부를 더 해야 하지만) 흐름을 읽는 훈련을 할 수 있었다.

왜 많은 사람들이 '디노의 급등주 투자법'을 따라 하는지 이해할 수 있었다. 오랜만에 큰 도움이 되는 책을 만나 참 기쁘다. 아직 많은 공부가 필요하겠지만, 어렵더라도 해낼 수 있는 자신감도 생겼으니 차근차근 투자해 볼 예정이다. :)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매수에서 매도까지 어느 정도 꾸준히 일어나야 주식도 재미있고, 수익금으로 기분도 내고 가족들 맛있는 것도 사주면서 투자에 대한 동기부여도 적극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 P44

평가하는 게 처음엔 시간도 많이 걸리고, 어떤 종목을 평가해야 할 지 감이 안 잡힐 겁니다. 이미 주식을 하던 분들은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종목부터 평가해보고, 나의 매매를 돌아보길 추천합니다. - P119

경기가 상승하면 금리도 따라서 상승한다는 공식(?)이 나옵니다. 경기변동과 금리는 시차를 조금 두고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금리가 경기에 후행해 따라간다고 말하는 게 좀 더 정확하겠네요. - P19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