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 - 불가능을 뛰어넘어 최후의 승자가 된 사람들
보도 섀퍼 지음, 박성원 옮김 / 토네이도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도 섀퍼의 돈>이란 책을 알고 있다면, 이 책의 출간을 열렬히 환영할 것이다. 나 또한 마찬가지였으니까. :) 다행히도 <보도 섀퍼의 돈>을 읽은지 얼마 안 되었기에 <보도 섀퍼의 이기는 습관>을 읽는다는 게 꼭 두 번째 시리즈를 막 접한 느낌이었다. 



이번 보도 섀퍼의 책은 '돈'을 뛰어넘는 성공학에 관한 책이었다. 성공하는 사람들이 최선을 다한다는 말을 하지 않는 이유가 과연 무엇일까? 그들은 자신의 한계치에서 딱 10%만 더 하겠다는 말을 자주 한다고 한다. 단 추가적인 10%이자, 한계치에서는 너무나 힘든 단 10%. 성공하는 인생을 만드는 30가지 습관을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었다.


이 책을 쓰는 동안 4,000권의 책을 읽었으며, 세상에서 가장 지혜롭고 부유한 사람 200명을 만났다는 보도 섀퍼. 그렇기에 그가 말한 30가지 이기는 습관은 신뢰가 갈 수밖에 없다. - 시간과 함께 뛰어라, 폭을 좁혀 깊게 파라, 마지막 날까지 하이퍼보머가 되어라, 나만의 재능으로 살아가라 - 등 불가능한 꿈을 가능한 현실로 만들 수 있는 이기는 습관들에 무너진 나의 마음을 다시 잡을 수 있었다.


'위너들의 삶을 따르라'는 것이 아닌 '위너가 되라'는 보도 섀퍼. 미루고 나약해진 나 자신을 바로 잡고 싶다면 꼭 읽어야 할 책이 분명하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나에게 유리한 상황은 타인에게도 유리한 상황이다. 이 간단한 진리를 우리는 너무 경시한다.‘ 상황의 변화는 진정한 삶의 변화를 끌어내지 못한다. 상황의 유불리에 매달리지 말고 먼저 당신 자신이 변해야 한다. 내가 바뀌면 상황이 바뀌고 삶이 바뀐다. - P57

세상의 모든 멋진 보상은 추가적인 10퍼센트에서 탄생한다. 10퍼센트 더 하는 습관은 우리의 삶을 걸작으로 만들어준다. - P144

위너들은 타인에게 뭔가를 내어주는 지혜를 실행에 옮긴다. 동시에 용서하기를 실천한다. 이를 토해 삶의 격이 높아지고, 더 친절해지고, 더 공감을 잘하고, 더 큰 성공을 거두는 사람이 된다. - P23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