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년의 기억, 베스트셀러 속 명언 800 - 책 속의 한 줄을 통한 백년의 통찰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사람들의 마음을 훔치고 있는 명언집들이 많이 출간되었는데, 거의 다 '리텍콘텐츠' 출판사의 명언집이었다. 고민에 대한 명언, 철학자의 명언, 책 속의 명언, 영화의 명언, 동화 속 명언, 심리학자들의 명언 그리고 새로 출간된 <백 년의 기억, 베스트 셀러 속 명언 800>까지. 이번엔 어떤 명언일지 너무나 기대되었다.



한 권의 책을 통해 깨닫는 백 년의 지혜와 통찰을 깨달을 수 있다니 참으로 신선했고, 800권의 베스트샐러 속 문장을 담았으니 정독은 아니더라도 총 800권의 흐름과 핵심을 알 수 있다는 게 참 좋았다. 변화를 위한 영감을 주는 책이라는 게 정말 알맞았다.


800권씩이나 되니 총 14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었다. 그중 마음에 드는 파트는, '미래를 움직이는 인문학', '꿈과 목표는 어떻게 인생을 바꾸나?', '인생의 안목과 센스를 기르는 방법' 그리고 '인간관계에도 정답이 있다면'이었다. 정말이지 책에는 모든 답이 있는 느낌이었다.


이 책을 통해 그동안 읽어보지 못했던 책들을 접할 수 있었기에 나의 위시리스트의 페이지가 늘어나기도 했다. <백 년의 기억, 베스트셀러 속 명언 800>을 꾸준히 반복해서 읽는다는 건, 당대 천재 베스트 셀러 작가 800명의 생각을 훔쳐 자기 성장의 밑거름으로 만드는 것과 같다고 한다. 나에겐 문장을 통해 마음을 가다듬고 성장할 수 있는 용기를 준 책이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가장 멋진 사람은 꿈을 이룬 사람이 아니라, 꿈을 이루지 못하더라도 자신을 미워하지 않는 사람이다. 꿈 같은 거 이루지 못한다고 해서 같이 없는 사람이 되어버리는 건 아니니까. - P72

좋은 책은 다시 읽을 때 더 좋다고 하죠. 두 번째 읽을 때는 첫 번째 읽을 때와 다른 색으로 밑줄을 쳐보세요. 처음 읽을 때 밑줄 쳤던 문장과 두 번째 읽을 때 쳤던 문장을 구분할 수 있으면 그동안의 변화와 성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P237

우리 마음은 눈에 띄지 않는 곳에서 최고 성능을 발휘한다. 생산적 사고를 위한 기본 원칙은 문제 안으로 깊이 몰입한 다음 잠시 잊는 것이다. 긴장을 풀어라. 몽상하라. 햇빛을 받으며 산책하라. - P33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