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피스트
B. A. 패리스 지음, 박설영 옮김 / 모모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또 한편의 심리 스릴러를 읽게 되었다. '잘 짜인 매력적인 심리 스릴러'라 극찬을 받은 B.A 패리스의 <테라피스트>. 여주인공의 불안한 심리를 속 통쾌한 반전 때문에 손에서 놓을 수 없었던 책이었다.



<비하인드 도어>를 먼저 접해서였는지, 큰 무리 없이 읽어나갈 수 있었다. 이미 저자의 스타일을 알았으니까. 앨리스와 레오. 그 둘은 런던에 '더 서클'이라는 고급 주택 단지에 이사를 왔다. 새로운 곳에서 새 친구를 만들고 싶었던 앨리스는 집들이를 하게 되고, 다양한 이웃들을 만나게 되는데, 그중 한 남자가 또 한 번 방문하게 된다. 이웃집 톰으로 착각한 그녀는 집을 보여주는데, 나중에 알고 봤더니 아무도 그를 아는 사람이 없었다.


연인인 레오는 수상한 행동을 해 앨리스의 의심을 사게 된다. 사실 이 집은 살인사건이 일어난 집이었고, 레오는 그 사실을 숨겼기 때문이다. 앞서 이웃집 톰으로 착각한 남자는 다시 한번 앨리스를 찾아오고 자신의 신분을 알려준다. 사설탐정이었고, 1년전 일어난 사건을 재조사하고 있었다고. 앨리스는 결국 자신을 속인 레오와 거리를 두고, 고향으로 돌아갈 생각을 한다. 그쯤 사설탐정이 다시 나타나고 앨리스는 결국 그의 수사를 돕기 시작한다. 그리고 이웃 사람들은 그녀를 말리다가 망상증을 가진 여자로 대하기 시작한다.


평범했던 여자가 한 사람으로 인해 달라지는 건 순식간이었다. 아무도 믿지 말라는 말에 기댈 곳이 사라진 앨리스는 정신적으로 위태로운 상황이었다. 그 심리를 잘 이용한 저자의 작품은 참 놀랍다. <비하인드 도어>와 마찬가지로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상황과 관계에 마냥 편하게 읽을 수는 없었다. 하지만 그 어떤 심리스릴러 책보다 더 몰입도가 강하니 심리 스릴러를 좋아한다면 저자의 책들을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충격에 넋이 나가 휴대전화가 울리는 소리조차 들리지 않는다. 지니다. 하지만 받지 않는다, 아니 받을 수 없다. 벤이 한 말 때문에 도무지 정신을 차릴 수 없다. - P85

나는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밤중의 일을 떠올리고 이유 모를 두려움에 사로잡힌다. 나는 누구를 위해 이 일을 하고 있는 걸까? - P228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너무 조심스러워 알아듣기가 힘들다. 나는 매끈한 소나무 탁자에 책을 내려놓고 느닷없이 축축해진 손을 청바지에 문지른다. 이브와 만나기로 해놓고도 아직 그녀를 보는 게 너무 긴장된다. 그녀가 알면 어떻게 하지? - P39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