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 몰래 비상금 3억 모으기 - 아름다운 은퇴를 위한
문석근 지음 / 파지트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은퇴하면 진심으로 폼 나는 할아버지가 되기 위해 비상금 3억을 모으려는 사람이 있다. 그것도 아내 몰래. 그에게 비상금은 '폼 나는 할아버지' 버킷리스트를 위해 꼭 필요한 것이었다. 은퇴는 곳 나를 표현할 방법을 잃어버리는 것이라는데, 대체 그는 어떻게 은퇴 준비를 하며 비상금 3억을 모으려고 하는 것일까?



<아내 몰래 비상금 3억 모으기>의 저자는 오랫동안 농협에서 근무하다 명예퇴직을 하였다. 은퇴 전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았고, 당장 어떤 것이 필요한지 알게 되면서부터 그의 은퇴 준비는 시작된다. 이 책은 총 3가지 스텝을 밟아가며 차근차근 '꿈의 지도'에 대해 알려준다. 저자는 맞춤형 제테크부터 주식 투자까지 그동안 자신의 노하우를 이 책에 아낌없이 쏟아내었다.


남편이나 아내 몰래 혹은 싱글이라도 주식을 잘만 사용한다면 경제적으로 안정된 삶을 살 수 있다는 저자. 너무나 당연하게도 실패가 존재하지만 딛고 일어나 제대로 된 방법으로 다시 도전한다면 언제든 목표에 도달 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니 아직 먼 이야기 일수도 있지만, 은퇴 후의 삶을 위해 지금이라도 은퇴 준비를 시작해야겠다. '폼 나는 할아버지 또는 할머니'가 되기 위해. :)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흔히 인생에 3번의 기회가 찾아온다고 한다. 지나고 보면 그것이 기회였다는 것을 알게 되지만 당시에는 그것이 자신의 인생에 찾아오는 황금 같은 기회라는 사실을 왜 모를까? - P70

일반 투자자들이 투자를 시작할 때 많은 고민과 공부를 통해 좋은 주식에 투자하는 습관을 길러야 함을 강조하는 것이다. - P179

깍두기 교수의 주식 투자 5원칙은 세상을 움직이는 미래형 주식을 찾으라는 것이다. - P27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