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 수집가 I LOVE 그림책
크빈트 부흐홀츠 지음, 이옥용 옮김 / 보물창고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섬에 살며 바이올린을 켜는 한 소년 곁엔 화가이자 '순간 수집가'인 막스 아저씨가 있었다. 막스 아저씨는 학교에서 놀림을 받는 소년에게 언제나 정중하게 '예술가 선생님'이라고 불러주었으며, 자신이 노래를 부를 때마다 바이올린을 켜달라고 부탁했다.



막스 아저씨는 화가였고 가끔 여행을 갔다 오기도 했는데, 그럴 때마다 주인공 소년에게 신기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소년은 그 이야기의 반은 믿고 반은 믿지 않았지만, 막스 아저씨의 이야기 자체가 정말 좋았다.


어느 날 아저씨는 또 다른 여행을 떠나며 소년에게 열쇠를 주었고, 가끔 자신의 집을 봐달라는 부탁을 하게 된다. 그리고 소년은 아저씨의 그림들을 보게 된다. 그림들은 그동안 아저씨에게서 들어왔던 이야기들이었다. 또한 아저씨는 소년만을 위한 메모를 해두었는데 그로 인해 소년은 자신만의 전시회에 흠뻑 빠져들었다.


돌아온 아저씨는 섬을 완전히 떠나게 되었다. 소년은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게 되었지만, 아저씨가 보내온 소포를 받으며 다시 바이올린을 켜는 삶을 이어나가게 된다.


초현실적인 그림을 그리는 화가 크빈트 부흐홀츠의 <순간 수집가>는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보는 사람마다 감탄을 불러일으킬 수밖에 없을 거 같았다. 보는 사람의 시각과 생각, 그리고 상상에 따라 해석이 달라질 수 있는 그림과 더불어 주인공 소년을 믿어주고 이끌어주는 막스 아저씨의 이야기까지. 행복과 감동을 다 갖춘 그림책이자 어른들도 꼭 읽었으면 하는 그림책 <순간 수집가>.


행복과 감동의 순간을 꼭 수집하시길 바란다. :)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우리 눈엔 안 보이지만, 어떤 그림이든지 그 그림에 다가갈 수 있게 해 주는 길이 하나씩 있는 법이란다. - P5

어떤 그림이든 비밀이 있어야 하지. 나조차 그게 뭔지 모를 수도 있어. 그리고 사람들이 내 그림에서 나보다 훨씬 더 많은 걸 발견할 수도 있단다. - P22

예술가 선생님, 선생님의 바이올린 선율은 언제나 내 그림 속에 있다는 거 알고 있나요? - P3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