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ota 무한성장의 비밀 - 완벽한 불황 극복 코드
히노 사토시 지음, 금대연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03년 3월
평점 :
품절


이런류의 책들을 그 동안 꽤나 많이 접했다. 자의로 구매한적은 없어도 주위의 사람들이 계절이 바뀌거나 경제환경이 어려워 질때마다 한 두권씩 사서는 앞에 몇십장 읽다가 팽게쳐 둔 책들을 많이도 읽어 보았다. 그리고는 결론은 역시 뜬 구름 잡는 이야기라는 생각을 떨쳐버릴 수가 없었다. 이 책은 최초로 내가 직접 구매했다. 누군가가 추천한 것도 아니고 미디어에서 많이 광고하는 것을 본 것도 아니었다. 다만 국내의 S그룹에서 이 책에 대한 학습에 열중하고 있다는 신문기사가 나의 흥미를 끌었기 때문이였다.

반신반의하며 읽어가는 동안 참으로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글귀들을 접할 수 있었다. 그리고는 그러한 행동양식들을 회사에 바로 접목할 수 없을까하고 고민하게 되었고, 구체적인 방법들에 대해 직원들과 같이 고민하기 시작했다. 이 책에는 기업을 운영하기 위한 비법은 없다. 다만 무의미한 노력이 아닌 결실을 알차게 맺을 수 있는 노력이 되도록 하는 방법이 들어 있을 뿐이다. 바른 길의 선택과 무한한 노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