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성형 AI가 바꾸는 메타버스의 미래 - 정지훈 교수의 메타 사피엔스 안내서 ㅣ 굿모닝 굿나잇 (Good morning Good night)
정지훈 지음 / 김영사 / 2023년 12월
평점 :

코로나 시기에 NFT로 나온 그림이 수억에 팔린다는 소리를 듣고 '미쳤네'하며 놀랐던 기억이 있는데, 오픈AI의 챗GPT도 지속적인 버전업과 여기에 대항하는 구글의 Bard도 오픈하며 인공지능 세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메타버스가 "무슨 버스(Bus) 이름인가?"하는 분들은 없겠지?🤭
PC와 인터넷이 1세대라면 스마트폰과 소셜 미디어가 2세대, 이제는 메타버스와 인공지능 기술이 세상을 바꾸고 있다.
🔖"기술은 개발과 발전, 초기 상용화 단계를 거쳐 누구나 쓰게 되면서 삶 전체를 바꾸기까지 짧게는 10년, 길게는 수십 년의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그렇기에 장기적인 시각으로 하나의 기술 용어가 아니라 여러 기술이 동시에 시너지를 일으키면서 변화와 발전을 만들어가는 전반적인 그림을 볼 줄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각 분야 최고의 학자와 연구자가 미래 세대를 위해 만든 지식 다이제스트 #굿모닝굿나잇 시리즈.
이 책에는 국내 최고의 IT 융합 전문가인 정지훈 교수님께서 보고 있는 현재의 인공지능 기술이 메타버스 세상을 어떻게 변화시킬지에 대한 시나리오가 담겨있는데, 읽으면서 이런 변화무쌍한 세상에서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기술 자체에 대한 이해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이런 기술들이 일상화된 세계에서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으며, 우리는 세계를 어떤 방식으로 바꿔나갈 수 있을지 고민해 보는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그런 고민에 자그마한 힌트를 제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