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 (30주년 기념 개정증보판) - 현대 경제사상의 이해를 위한 입문서
토드 부크홀츠 지음, 류현 옮김, 한순구 감수 / 김영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 다닐 때 필독서였기에 읽긴 읽었다만...

제목빼고 기억나는 것이 전혀 없...었다...


21세기 경제학 최고의 교양서라 불리는 이 책의 30주년 기념 개정증보판!👏👏👏


1989년 초판이 나온 이후 현재까지 세상을 들썩이는 이슈들이 많았는데, 이번 개정증보판에는 2008년 금융위기부터 코로나 팬데믹 이후까지 사회 변화와 최신 연구 결과까지 반영되어 한층 젊어진(!)경제학자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예전에 읽을 때는 내용도 이해 못하면서 아는 척하려고 들고다녔는데ㅋㅋ 지금 다시 읽으니 경제에 대해 이렇게 자상한 설명을 해주는 책이었나 새삼 놀람🤣


목차만 보더라도 어디선가 들어봤을법한 쟁쟁한 분들의 이름이 나오는데 특히 #애덤스미스 의 다른 모습을 보니 신기하고 더 친숙한 느낌이다.


고등학생(특히 논술)~성인까지 인문사회,경제 관련 기본 지식을 쌓고 싶다면

딱 3권은 꼭 추천!


1. 총균쇠

2. 팩트풀니스

3. 죽은 경제학자의 살아있는 아이디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