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 - 20년 동안 베스트 상품 광고에 쓰인 카피 2000
간다 마사노리.기누타 쥰이치 지음, 이주희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카피만 따라 써도 무조건 클릭한다!"



제목만 봐도 딱 직관적이다.

"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이라니!!!" 안 볼 수가 있나ㅋㅋㅋ


저자들은 무조건 팔리는 카피를 이해하기 쉽게 법칙으로 만들었다. 이름하여 PASONA 법칙!



고객이 안고 있는 고통(PROBLEM)을 친근(AFFINITY)한 언어로 해결(SOLUTION)하기 위해 좋은 조건을 제안(OFFER)하고, 딱 맞는 바로 그 고객(NARROW)이 지금 당장 구입하게(ACTION) 만드는 것.


성공한 카피, 돌고 돌아도 또 영향력을 발휘하는 카피의 힘은 모두 이 카테고리 안에 있다고 한다.


유튜브의 클릭수를 높이는 건 다름 아닌 썸네일의 한 줄 카피.

1인 미디어 시대를 살아가면서 독자들이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포인트다. 그래서 나도 눈에 불을 켜고 읽었는데, 인간의 본성을 살살 건드리는 사례들을 읽으며, 홈쇼핑과 온라인 쇼핑으로 피 같은 내 돈을 마구 써댄 이유가 다 있었다며 스스로를 합리화하고 있다니... 한심하다. ㅋㅋㅋ


"카피의 주인공은 카피를 쓰는 카피라이터가 아니라, 그 카피를 읽는 사람이라는 점을 꼭 기억해야 한다. 당신이 좋은 카피, 잘 팔리는 카피를 쓰고 싶다면, 주인공은 당신이 아니라, 읽는 사람 즉 고객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어떤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 고민하는 마케터라면 지금 당장 읽어보시길! (잘 활용이 되었나 모르겠네!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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