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문장도 어려워하던 아이가 글쓰기를 시작합니다 - 변화를 만드는 초등 글쓰기 비법
정재영 지음 / 김영사 / 2021년 4월
평점 :

"글쓰기는 자존감을 높여줍니다. 글쓰기 연습을 하면 언어 능력이 자라니까 성적도 오르고, SNS에 인상적인 글도 곧잘 남기며, 훗날에는 세련되고 정확하게 표현하는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이 중 글쓰기의 이점을 딱 하나만 꼽는다면 '자존감 고양'입니다. 글을 쓰면 나 자신이 가치 있고 소중한 존재라고 믿게 됩니다." <들어가는 글> 중에서
이 책은 결론부터 말하자면 "글쓰기 핵심 요약집"이라 할 수 있다.
소위 우리가 족보라고 말하며 물려보는 건 사실 크게 특별하다기보다 유형이 정확히 담겨있다고 보면 될 텐데, 이 책을 읽으며 딱 그런 느낌이 들었다.
군더더기 없고, 핵심만 착 정리된 글쓰기 족보.
특히 아이들에게 글쓰기를 가르치는 분이라면 머릿속에 쏙 정리가 되는 부분이 있을 것이고, 나 또한 '이걸 어떻게 설명하면 좋을까?' 고민하던 부분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얻을 수 있었다.
책의 구성도 글쓰기 간단 설명 + 어린이 연습용 + 부모용 해설서로 1+1+1=1권이 되어 있어서 3개의 소책으로 떼내서 쓸 수 있다.
《왜 아이에게 그런 말을 했을까》의 저자, 정재영 작가가 30년 글쓰기 노하우를 담은 초등생 글쓰기 책으로 아이가 글쓰기와 친숙해지도록 하는 교육 방법이 담겨 있는데, 글쓰기 교육의 중요성은 알지만 어떻게 알려줘야 할지 막막한 부모라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