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이 무대, 지금의 노래
티키틱 지음 / arte(아르테) / 2021년 3월
평점 :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일상뮤지컬 채널 '티키틱' 레시피
'초단편 뮤지컬 영화'라는 타이틀로 유튜브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채널이 있다.
바로 '티키틱TIKITIK'이 그 주인공.
업로드 속도가 생명인 유튜브 생태계에서 2주에 한 번 업로드되지만 유튜브 구독자 56만 명, 누적 조회수 1억을 돌파했고, 2년 전 올린 영상에도 여전히 최신 댓글이 달리는 이들은 '사소하지만 오래 남는 울림'을 전하기 위해 오늘도 자신의 이야기를 만들어나간다.
책 첫 장에 티키틱 멤버에 대해 쓰여있는데 연출, 기획, 작사 작곡, 연기, 조명, 기술, CG 등 1인 다역을 맡은 만능 재주꾼들이 한 팀에 모여 있었다.
영상을 보니 어쩐지... 프로의 냄새가 물씬.

20~30대 청춘의 일상을 파고드는 진솔하면서도 누구나 경험했을 사소한 이야기들을 디테일하게 표현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받고 있는데, 이 책에는 그런 영상을 만들기까지 티키틱 멤버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창작에 관련된 노하우까지 꼼꼼하게 담겨 있다.
"늘 무언가에 푹 빠지면 그만큼 무언가를 건져서 올라왔다. 크든 작든 모두 나의 삶을 채워준 것들이었다. 혹시 내가 일궈놓은 아직은 작은 세상에도 관심을 가지는 이가 있다면, 당신도 꽤 괜찮은 것만 가지고 돌아갔으면 좋겠다. 누가 건져 올려도 아쉽지 않을 것들만을 준비해놓고 기다리겠다." p.198
이 책은 티키틱이 궁금한 분들이 읽어도 좋지만,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들이나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은 이 땅의 많은 사람들이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