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을 꿈꾸는 너에게 - 열심이 답이 아닐 때 읽는 책
우쥔 지음, 이지수 옮김 / 오월구일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과 중국을 오가며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성공한 사업가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저자는 중국 최대의 지식 공유 플랫폼의 칼럼을 맡아 글을 연재하면서 다양한 독자들과 교류하며 공통적인 고민과 관심사를 추리고 보완해 이 책에 담았다.


책날개의 저자 소개가 굉장히 길었지만, 도대체 어떤 사람이길래? 하는 궁금증에 읽어보니 중국 최고 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유명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구글 초창기 멤버에 실리콘밸리에서 투자사를 운영하고 있으면서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한 너에게> 부터 여러 책들을 쓰기도 하는 등 정말 누구보다 바쁘고 열심히 사는 분은 분명했다. 


이 책에는 세계적인 인재들과 교류하며 얻은 깨달음을 통해 사회에 첫발을 디디는 초년생들의 커리어 쌓는 법부터 직장에서의 생활을 지혜롭게 하는 법, CEO로 있으면서 느꼈던 사업 감각을 통해 투자와 경영에 대한 조언이 담겨있고, 인생 선배로써 살아오면서 느꼈던 삶의 태도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저자는 일반 직장 생활을 시작해 임원의 자리에 올랐고, 투자를 통해 돈도 벌어봤고, 창업해서 경영도 하는 등 여러가지 경험을 먼저 해 본 인생 선배로서 자신의 '경험담'을 아낌없이 제공한다.



'라떼는~'이 아닌 진심이 담긴 인생 선배의 조언이 필요하다면 이 책을 만나보자.



"많은 사람들이 죽기 전 몇 주는 그토록 소중하게 생각하면서 정작 그 이전의 몇십 년은 소홀하게 보낸다. 젊고 건강할 때 낭비한 시간이 어디 몇 주에 그치겠는가? 친구들과 술을 마시거나 휴대폰을 보면서 빈둥거리는 시간의 1%만 할애해 효도를 해도 사는 동안 효도하는 시간이 몇 달은 늘어날 것이다. 그러므로 소중한 생명을 평소 조금씩만 아껴 의미 있게 쓰자. 우리가 죽음을 인지하고 매일, 매시간을 소중하게 보낸다면 정말 멋진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다." <죽음을 향해 살아가다> 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