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 아파트 황금 지도 - 부동산 입지분석 고수 탑곰의 비밀 노트
탑곰 지음 / 비에이블 / 2021년 2월
평점 :
아직 기회가 남은 서울 아파트가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집은 숙명과도 같은 것!
앞으로 우리나라의 인구가 줄고, 1인 가구가 늘고, 집을 소유한다는 개념이 달라질 것이라고 하지만 현재까지 우리에게 절실하게 와닿는 단어는 영끌, 빚투다.
"아파트, 지금이라도 사야 할까?"
집을 가진 사람은 떨어질까 봐, 사지 못한 사람은 더 오를까 이래저래 전전긍긍이다.
집을 가진 사람은 다른 아파트에 비해 덜 올랐다고 투덜대고, 사지 못한 사람은 그때 샀어야 했는데 하며 후회한다.
"언젠가는 가격이 떨어지지 않을까요? 지금 굳이 아파트를 사야 할까요?"
이들은 여전히 저에게 아직도 집값이 안 떨어지고 있는데 조금만 더 기다리면 집값이 떨어지지 않겠느냐고 또 물어봅니다. 절대로 집을 사지 않습니다. 그리고 집값을 잡지 못하는 정부에 대해서 불만만 쌓입니다.(p.24)
이 책에는 자산별 부동산 투자법과 사야 할 아파트의 기준, 서울 지역을 구별로 나눠 각 입지에 대한 설명과 지역 호재, 눈여겨볼 아파트가 자세히 나와 있다.
관심 있는 지역이 있다면 그 부분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다만, 이 책은 실시간 시점으로 쓰여진 책이 아니다.
저자는 자신의 카페나 세미나에서 이미 이 책의 내용을 다 이야기했고, 부동산 관련 방송을 봐도 전문가들이 이야기 늘 하는 내용들이 들어 있기에 이 책은 어디까지나 방대한 지역을 축약해 준 참고용 도서로 활용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명심하십시오. 무주택자에게 가장 현명한 매수 시기는 언제나 지금입니다."
